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중기부 제공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중기부 제공

[창업일보 = 김부경 기자]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근 23일 가상융합기술 혁신기업 ‘㈜맥스트’ 방문하고 업무용 증강현실(AR) 해법과 가공·추상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관련 유망 창업기업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날 방문한 ㈜맥스트는 증강현실 기술을 선도하는 벤처기업으로  실제 산업현장에 적용 가능한 업무용 증강현실 솔루션을 개발해  삼성전자, 대우조선해양 등에 적용시킨 바 있으며 최근에는 현실공간 기반의 실감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특히 회사설립 초기 중기부의 예비창업자육성사업을 통해 사업화를 시작으로 2016년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본격적인 성장을 이룬 바 있다.

권 장관은 이날 방문에서 “가상융합경제를 주도할 주인공은 바로 혁신성과 기술력으로 무장한 벤처․스타트업이며 이를 위해 증강현실, 가상현실(VR) 등 비대면 분야 혁신 벤처․스타트업을 집중 육성중”이라고 밝히며 가상융합기술 혁신기업 육성 의지를 강조했다.

중기부는 지난 2월 국내 최초로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 스타트업 전용 ’5세대 밀리미터파(28㎓) 테스트베드‘를 구축하여 증강현실․증강현실 콘텐츠 실증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비대면 분야 유망 스타트업 육성사업‘을 통해 증강현실․증강현실기술 활용 교육콘텐츠 등 비대면 디지털 경제를 선도할 스타트업들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이날 업체 관계자는 중기부 장관에게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함께 우리나라 벤처․스타트업들이 가상융합시대를 주도할 수 있도록 정부의 지원 확대를 요청했으며 권 장관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벤처․스타트업들이 일상과 산업의 혁신을 앞당기고 우리의 경제활동 공간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필요한 정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