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알파도 지영호 대표 '알파도펫'... ‘반려동물 AI헬스케어 모니터링’ 홈케어 서비스 국내 최초 개발성공
알파도 지영호 대표 '알파도펫'... ‘반려동물 AI헬스케어 모니터링’ 홈케어 서비스 국내 최초 개발성공
  • 김부경 기자
  • 승인 2021.04.1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독일 등 해외 투자자 러브콜, 글로벌 진출
AI펫바디로 펫 외형 촬영 후 기록결과 보기 화면
AI펫바디로 펫 외형 촬영 후 기록결과 보기 화면

[창업일보 = 김부경 기자]

반려동물 헬스케어 플랫폼 ‘알파도펫’ 서비스중인 알파도(ALPADO) 지영호 대표가 “국내 반려동물 헬스케어 업계 최초로 가정에서도 손쉽게 반려동물 AI헬스케어 모니터링이 가능한 ‘알파도펫 플러스(+)’ 서비스 개발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알파도(ALPADO) 지영호 대표는 “반려동물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2027년 6조55억 원으로 커질 것으로 추정되는 등 관련 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팽창세다. 알파도펫은 말 못하는 반려동물의 이미지 데이터로 대화가 가능한 AI알고리즘을 적용했다. 매월 정기적으로 알파도펫 앱 AI엔진에 기록된 개별 이미지 데이터는 반려동물의 행동심리상태를 이미지로 자동 분석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질병에 대한 진단과 예측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 대표는 “‘알파도펫 플러스(+)’ 서비스는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면서 효과적인 건강관리를 목적으로 질병관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수의사 주치의를 롤모델로 한 모바일 앱(App)과 스마트 디바이스를 이용한 ”AI 헬스케어 토탈 홈케어 서비스”로 제공된다”고 밝혔다.

알파도펫 서비스에 가입하면 반려동물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AI펫바디와 소변자가검사키트가 제공되는데, 측정한 수치는 자동으로 앱(Aapp)에 업로드된다. 알파도펫의 데이터 분석 엔진을 거쳐 앱을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사용자들은 반려동물 AI헬스케어 솔루션과 적절한 건강관리 조언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알파오펫 반려동물 일지는 국내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서비스로, 반려동물의 생활습관, 식습관, 목욕상태, 병원진료, 복용약, 예방접종, 산책경로, 질환별 해당 병원, 질병사전 등 다양한 정보가 수록되어 질병예방과 건강관리를 체계적으로 데이터 분석하여 관리할 수 있어 환영받고 있다.

알파도 지영호 대표는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와 질병예방을 위해 빅데이터를 사용하여 AI로 모니터링을 해주는 알파도펫 디지털 반려동물 헬스케어 서비스는 업계 최초다. 현재 미국, 독일 등 해외 투자자로부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글로벌 진출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전했다.

지대표는 “알파도펫 플러스는 반려동물의 눈, 치아의 상태를 촬영하여 증상 확인을 도움주기 위한 ‘의료영상진단 검출 보조 소프트웨어’로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동물용 의료기기 제조품목 허가 및 동물용 의료기기 인증을 취득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알파도펫 기술연구팀은 “AI MSR엔진은 반려동물의 수많은 데이터에 의한 결합, 해석, 적용 및 반복을 통해 사용자에게 수집한 데이터세트를 결합한다. 알파도펫 테크놀리지로 반려동물의 바디 변화의 동인을 추출해 내고, 알파도펫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에게 개선사항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료, 산책, 눈, 소변 등 단편적인 증상만 제공하는 여타 업체와는 다르게 알파도펫 플러스는 반려동물의 일상 정보를 포함해 외형 체크를 통한 어플 내 데이터 자동 기록 시스템을 적용했다. 질병과 관련 증상에 대한 토탈 모니터링 서비스가 가능하다.

알파도 지영호 대표는 “알파도펫 +(플러스)앱은 하반기에 헬스케어 반려동물 3D캐릭터를 통해 게임도 선보인다. 양치질, 산책, 사료영양분구성, 목욕, 귀세정, 소변자가검사, 펫바디자가검사 등으로 매일 게임을 즐기면 펫 건강관리는 물론 포인트 리워드 혜택을 제공하는 알파도펫 게임을 운영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새롭게 론칭한 알파도펫 플러스는 올해 상반기안에 가입자 10만 명을 확보해 운영하는 것이 목표다. ‘알파도펫 플러스’ 앱(App)은 안드로이드 버전과 애플의 iOS 버전으로 이달 말 출시 예정이다.

한편 알파도펫은 최근 AI헬스케어 솔루션 연구 보고서를 발표한 바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알파도펫 반려동물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29.1%의 의료비용 감소를 가져올 수 있다. 또한 알파도펫의 AI펫바디 솔루션을 1년동안 활용한 멤버는 비만도가 개선되고, 눈과 귀를 정기적으로 검사해주어 질병을 예방효과로 의료비도 줄이고 분노 스트레스 지수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고 공식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