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김부경 기자]

마켓컬리, 쏘카, 왓챠 등 분야별 최고의 스타트업이 주최하는 ‘스타트업 코딩 페스티벌(이하 스코페)’이 기업가 정신과 기회를 이야기하는 스타트업 미디어 EO(대표 김태용)와 함께 LIVE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내달 3일부터 9일까지 펼쳐지는 ‘스타트업 코딩 페스티벌 잡페어(이하 스코페 잡페어)’는 스코페 참가 개발자들의 시상식과 주최 스타트업들의 LIVE 채용 설명회로 구성된 비대면 이벤트다.

스코페 잡페어는 EO의 유튜브 채널 및 플랫폼을 통해 매일 저녁 8시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EO 플랫폼에서 사전 참가 신청을 한 사람들은 각 스타트업의 임원·실무진에게 직접 질문하고 답변받을 수 있다.

이번 LIVE 행사 진행을 맡은 EO 김태용 대표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개발 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초로 진행된 스코페의 LIVE 채용 설명회를 진행하게 된 것에 감사하다”며 “이번 스코페 잡페어를 통해 실력있는 개발자들과 로켓 성장하는 6개 스타트업이 연결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스코페는 대한민국 개발자들만의 새로운 개발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진행하는 코딩 페스티벌이다. 세계적인 클라우드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후원으로, 각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6개 스타트업(마켓컬리, 쏘카, 왓챠, 오늘의집, 번개장터, 브랜디)과 7000여 명이 개발자가 참가하는 등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