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PC수리점 다나와컴퓨터
이동식 PC정비 수리점 다나와컴퓨터 차량.

[창업일보 = 이정우 기자]

완제품 PC 생산까지 가능한 이동식 PC 정비 서비스가 생겼다. 

다나와컴퓨터는 이동식 PC 정비 서비스 ‘히어로(HERO-路)센터’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다나와컴퓨터의 히어로센터는 상용 차량을 활용한 이동식 PC 정비 서비스다. 컴퓨터에 사용되는 부품을 대량으로 적재하고 자체 전력을 확보해 ‘움직이는 PC 전문 수리점’을 구현했다.

차량 내부에는 CPU, 그래픽 카드를 비롯한 PC 부품과 전문 장비가 완비돼 정비와 설치는 물론 완제품 PC를 생산하는 것도 가능하다.

보통 PC 수리 서비스는 소비자가 직접 고장 난 제품을 들고 방문하거나, 전문 기사가 방문해 수리하는 형태로 진행돼 왔다. 그러나 제품 부피 때문에 운반 시 제약이 크고, 방문 기사는 모든 부품을 휴대할 수 없어 수리 범위가 제한되는 등 한계가 있었다.

다나와컴퓨터는 히어로센터 서비스를 통해 기존 PC 수리 서비스의 불편함을 상당 부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다나와컴퓨터 담당자는 “완제품 PC 생산이 가능할 정도의 환경을 갖춰 현장에서 거의 모든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며 “검증된 수리 기사가 먼 곳까지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편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나와컴퓨터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히어로센터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 온라인 접수가 가능한 전용 앱 서비스를 올해 안에 선보일 예정이다.

다나와컴퓨터 황준호 대표이사는 “새벽 배송, 당일 배송이 당연시되는 시대인 만큼, PC 케어와 생산 서비스도 소비자 요구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형태로 변화해야 한다”며 “필요할 때 즉시 만날 수 있는 히어로센터로 소비자들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