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챌린지' 참여 기업도 모집...수상자에 2000만원 상금

지난해 열린 서울 테크라이즈 대회 장면
서울시가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테크라이즈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지난해 열린 서울 테크라이즈 대회 장면

 

[창업일보 = 김부경 기자]

서울시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테크 라이즈(Tech-Rise : Try Everything)'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또한 '코리아 챌린지' 참여 기업도 모집한다. 수상팀에게는 총 2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서울 창업허브에 입주할 기회도 주어진다.

아울러 서울시는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지원 등을 위한 피칭대회에 참여할 스타트업도 함께 공모한다.

오는 9월 16부터 18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테크 라이즈는 서울시가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2019년부터 개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다.

이와관련 서울시는 장충아레나 및 온라인 전시관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혁신 제품을 홍보·전시할 100개 스타트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선정된 100개 스타트업에는 혁신 제품과 기술을 홍보·전시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대기업 및 벤처캐피탈과의 1대 1 상담, 선배 스타트업과 1대 10 미팅 등 네트워킹도 지원한다.

참가 희망 스타트업은 오는 20일까지 트라이 에브리씽 사무국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와함께 서울시는 '코리아 챌린지' 참여 기업도 모집한다.

국내외 시장 진출을 앞둔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국의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광역자치단체 산하 창업지원기관에서 추천하면 접수에 참여할 수 있다.

창업 아이디어만 있으면 대학생, 직장인 등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전 국민 창업 오디션'에 참여할 참가자도 오는 2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수상 4개팀에는 총 상금 2000만원이 수여되고, 향후 서울창업허브 입주 시 가점 부여의 특전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