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4개 시도교육청 2-61 학교도서관과 협정 체결도

국회도서관이 충북도교육청과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국회도서관이 충북도교육청과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창업일보 = 이이영 기자] 국회도서관이 충청북도교육청과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28일 국회도서관은 국회도서관 제1회의실에서 충청북도교육청과 지식정보의 공유와 독서문화의 확산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회도서관은 2018년 7월 서울시교육청과의 포괄적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매년 각 시도 교육청과 꾸준히 협정을 체결해 왔으며, 2020년에는 경상북도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에 이어 이번에 충청북도교육청과 협정을 체결함으로써 전국 14개의 시·도 교육청 및 산하 2,061개의 학교도서관과의 협정 체결을 완료하였다.

국회도서관과의 협정을 통하여 각 시·도 교육청 및 산하 기관은 국회도서관이 구축한 2억 8천만 면의 자료를 국회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해당 기관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및 온라인 수업이 일상화되고 있는 현 상황에 충청북도교육청과의 협정을 통하여 충청북도 학생들이 조금이라도 더 원활하게 국회전자도서관의 지식정보 자원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충청북도교육청 및 산하 학교도서관에서 더욱 편리하게 국회전자도서관의 지식정보 자원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를 통하여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