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지형 기자]  ‘코로나19 2차 대유행 어떻게 대비할 것인가?’ 에 대한 긴급 정책토론회’가 국회에서 열린다. 

미래통합당 서정숙 국회의원은 27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코로나19 2차 대유행 어떻게 대비할 것인가?’ 긴급토론회를 개최하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코로나19 제2차 대유행 대비 방안’을 주제로 하여, ‘스페인 독감’에 비견되는 ‘코로나19 폭풍’으로 발제가 있을 예정이고, 보건의료분야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토론이 이어질 계획이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코로나19와의 장기전을 대비하기 위한 범부처 대응계획, 코로나19로 인한 1차 의료기관의 붕괴와 지역사회 건강위기 대응, 항원항체 검사를 이용한 전국 코로나19 표본감시체계 운영방안, 에어로졸 감염 문제점과 대응방안, K-방역의 문제점과 국제협력 등에 대해서 다룰 예정이다.

서 의원은 토론회  지구촌 시대라고 불릴 정도로 전 세계가 단일국가처럼 움직이는 현재와 스페인 독감이 창궐하던 20세기 초와는 비교할 바가 아닐 것이므로, 2차 팬데믹의 가공할 피해는 상상하기 힘들 것이라고 우려를 표명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토론 좌장에는 신상진 전 4선 국회의원이 진행하며, 발제자로는 최재욱 고려대 의대 예방의학 교수, 토론에는 김대하 대한의사협회 홍보이사, 김윤신 건국대 석좌교수, 이진한 동아일보 의학전문기자, 정선영 전 감염간호사회 회장, 이동우 질병관리본부 사무관이 참석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