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과학의 빅데이터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

[창업일보 = 박용우 기자] 코로나 바이러스로 스타트업들의 사정이 더욱 어려워진 가운데도 스타트업에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스타트업 투자전문 엑셀러레이터가 있어 화제다.

스타트업 투자전문 국내 대표 엑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공동대표 배상승, 박제현)가 스포츠 과학 분야 헬스 빅데이터 플랫폼 스타트업 ㈜에스에스티컴퍼니(SSTC, 대표이사 조준행)에 시드 투자를 했다고 6일 발표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를 만나 최근 투자한 에스에스티컴퍼니에 대해 알아본다.

-박제현대표님, 최근 투자한 에스에스티컴퍼니는 어떤 기업인가요?

▶ 에스에스티컴퍼니는 올해 3월 창업한 스타트업입니다. 스포츠 과학 기반의 빅데이터 수집을 통해 3차원 동작 분석및 선수관리 시스템을 구현해 운동역학과 전성기 유지 및 재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에스에스티컴퍼니는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운동 매니아들의 스포츠 동작과 자세 분석에 특화된 전성기 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유일의 정밀분석 모션센서 장비와 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체계적인 통합관리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입니다.

-에스에스티컴퍼니 대표는 어떤 경력을 가졌나요?

▶ 에스에스티컴퍼니 대표이사는 조준행 대표입니다.

조대표는 전 연세대학교 럭비팀 닥터 경력과 스포츠 재활ㆍ손상ㆍ동작분석 분야 전문가로서 관련 논문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에서 운동역학으로 석사ㆍ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현직 대학교수를 그만두고 스타트업 창업 대열에 참여하신 분입니다.

 

-에스에스티컴퍼니에 투자한 배경은 무엇인지요?

▶ 홈 피트니스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뛰어난 빅데이터 분석 기술력이 투자 배경입니다. 특히 STC 조준행 대표는 스포츠 과학 분야에 국내 최고의 개발자입니다. 스포츠 과학의 빅데이터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어떤 회사인가요?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TS인베스트먼트(코스닥: 246690)의 자회사로 중소벤처기업부에 정식 등록된 엑셀러레이터입니다. 현재 업력 3년미만 스타트업에 대한 시드와 프리A 등 초기투자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어떤 스타트업에 투자했는지요?

▶30여개 이상 스타트업에 투자해오고 있습니다. 주로 AI(인공지능), 빅데이터, 헬스케어, 푸드테크, O2O 플랫폼 서비스를 중심으로 블루엠텍, 자이랜드, 스파이더크래프트, 우진FS, 오브젝트보, 빈센, 에스고인터네셔널, 브래니 등 혁신 스타트업에 공격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는 끝으로 “에스에스티컴퍼니는 오는 6월에는 압구정 소재에 자체 개발한 ‘3D 동작분석 시스템’(SSTC Motion Analyzer)이 도입된 오프라인 스포츠 과학 센터 1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