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스타트업 브랜디가 7개 투자사로부터 210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패션 스타트업 브랜디가 7개 투자사로부터 210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창업일보 = 김부경 기자] 패션 쇼핑앱 스타트업 브랜디가 7개 투자회사로부터 약 21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

이로써 브랜디의 누적 투자액은 약 350억원에 달한다.

이번 투자에는 세마트랜스링크,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SBI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자산신탁운용 등이 참여했다.

브랜디는 SNS마켓부터 쇼핑몰, 브랜드까지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한곳에 모은 패션 쇼핑앱으로서 앱 다운로드 수 660만, 일 방문자 수 39만명, 월 방문자 수 27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브랜디는 이번 투자의 핵심이 된 동대문 기반의 풀필먼트 사업을 위해 동대문에 본사와 물류센터를 통합한 2200평 규모의 풀필먼트 센터를 구축했다.

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수요 예측 알고리즘을 구현하고, 패션업계 최초로 당일 발송하는 ‘오늘출발’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도소매 판매자를 위한 온・오프라인 쇼룸을 제공하는 등 동대문을 기반으로 한 물류 공급체인을 강화했다.

서정민 브랜디 대표는 “앞으로는 패션상품도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도록 새벽배송을 출시하고,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여 누구나 창업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