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서강대 다산관에서 서울지역 2020년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지원사업 '찾아가는 설명회'가 열렸다.
17일 서강대 다산관에서 서울지역 2020년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지원사업 '찾아가는 설명회'가 열렸다.

[창업일보 = 성창일 기자] '2020년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지원사업' 서울지역 찾아가는 설명회가  17일 서강대 다산관에서 열렸다. 

이날 설명회는 중기부가 지난 9일부터 전국 12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관하여 ‘2020년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지원사업  찾아가는 설명회의 일환으로 열린 것이다.

이날 많은 중소기업인, 소상공인들이 참석하여 올해 정부지원사업에 대해 자세히 경청했다. 

한편 중기부는 지난 9일부터 관련 종합설명회와 전국에서 동시에 ’찾아가는 설명회'를 열고 있다.  

지난 9일에 열리는 서울 송파구청에서 열린 종합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년  주요 예산 및 정책방향에 대해 지방청장 등이 직접 설명을 하고, 이어서 금융ㆍ기술개발ㆍ창업벤처ㆍ판로ㆍ소상공인(전통시장) 등 분야별 정책방향 및 지원내용 등을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종합설명회는 지자체 및 타 부처도 참여하기 때문에 중소기업 지원사업 전반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또한 기업애로 상담부스를 별도로 만들어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를 한 곳에서 상담했다
 
또한 각 지방청에서는 지자체ㆍ유관기관 등과 합동으로 정책수요자가 있는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지방청별 20회 이상)하며, 기업 상담창구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사전등록이 필요 없으며, 관심 있는 중소기업인은 기업의 소재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찾아 설명회에 참여하면 된다.
 
한편, 추가적으로 설명회 개최를 희망하는 정책수요자(기관ㆍ단체 등)는 전국 12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