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비비씨엔텍이 개발한 ‘샤프트 조인트에 의한 연마공법 MAX-5000’은 옥내 급수관의 세척 및 갱생시공 분야에 획기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스타트업벤처IR]은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을 엔젤이나 VC에 소개하여 원활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한 ‘창업일보 연간 기획특집’ [힘내라 스타트업벤처~]의 일환으로 만든 IR기사입니다.

[창업일보 = 김지한 기자]급수관의 경우 기존의 노후관이나 아연도금 강관이 여러 가지 문제가 존재해 왔다. 특히 국토교통부는 신축 건물의 경우 아연도금 강관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또한수도권의 경우 다중이용시설이나 공공시설, 공동주택, 병원, 음식점, 호텔 등의 수도관의 갱생이 의무화되고 있다.

비비씨엔텍이 개발한 ‘샤프트 조인트에 의한 연마공법 MAX-5000’은 옥내 급수관의 세척 및 갱생시공 분야에 획기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기존의 기술은 동관 교체시 염기성 탄산구리가 석출되며, 스테인리스 교체시 염소이온이 발생하여 관균열 현상이 발생한다.

하지만 MAX-5000 공법을 사용하면 노후관을 재활용할수 있을 뿐 아니라 신관으로 교체하는 것보다 수명이나 수질면에서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공사 후 배관 내 막힘 현상이 없고 소음과 분진 부분에서도 효과가 우수하다.

김타관 대표는 “MAX 공법은 기존의 갱생공법(모레, 압력)의 문제점을 해결했으며 100% 친환경적 물리적 공법을 사용함으로써 유해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한 “샤프트 조인트 공법 및 헤드의 기계 부속품으로 배관내에 녹이나 스케일링, 슬러시 등을 제거하여 낡은 수도관의 통수기능을 회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위 영상은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을 엔젤이나 VC에 소개하여 원활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한 ‘창업일보 연간 기획특집’ [힘내라 스타트업벤처~]의 일환으로 만든 IR기사입니다.

※ 우수한 기술과 시장성을 가진 기업은 언제든지 창업일보를 통해 소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