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소상공인 재기를 위해 업무협력을 강화했다.
중소기업중앙회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소상공인 재기를 위해 업무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창업일보 = 문이윤 기자] 중소기업중앙회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소상공인들의 재기지원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중기중앙회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속적인 내수부진과 생계형 창업증가에 따른 과다경쟁 등으로 폐업위기에 처해 있는 소상공인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의 전직을 지원하기 위해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 지난해 12월 발표한 정부의 '자영업 성장·혁신 종합대책' 의 일환으로 소진공의 '소상공인 희망리턴패키지' 재기지원 교육과 연계한 것이다. 이에따라 양 협회는 노란우산공제 가입자인 소상공인 총 3,500명에 대하여 무료로 교육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추진하고, 내년에는 소상공인의 수요와 효과 등을 파악한 후 확대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사업정리, 폐업절차, 전직스쿨 등 재기지원을 위한 '노란우산희망지킴' 과정과 지원정책 안내, 경영전략, 성공사례 공유 등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노란우산미래지킴' 과정이며, 교육을 희망하는 노란우산공제 가입자는 ‘노란우산공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중앙회 박영각 공제사업단장은 “장기적인 내수부진과 소상공인 간 경쟁심화 등으로 소상공인 폐업이 급증하고 있으며, 노란우산공제에서는 연간 약 7만명의 소상공인에게 폐업에 따른 공제금을 지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청년 실업이 증가하고 있지만, 중소기업에서는 청년층의 취업 기피현상으로 일손 구하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이 중소기업 현장으로 취업하게 되면 서로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