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돼지집, 삼성코엑스점 더매칭 플레이스 오픈

[창업일보 = 문이윤 기자] 최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전 실무 경험 제공하는 '더 매칭 플레이스'를 시행하는 프랜차이즈가 있어 화제다.

‘더매칭 플레이스’는 예비창업자가 관심있는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중개자 역할을 하는 외식창업체험 플랫폼이다.

가령 자동차를 구매하기 전 여러 차종을 비교하고 시승해 보는 것처럼 외식업도 창업 전 여러 브랜드를 체험하고 비교함으로 시행착오를 최소화 한다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서 예비창업자에게 알맞은 업종 선택을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하남에프앤비가 운영하는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대표 장보환)이 외식 창업 체험 플랫폼 ‘더매칭 플레이스’에 입점했다.
 
하남돼지집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매장 운영 전반에 관한 실무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더매칭 플레이스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하남돼지집은 더매칭 플레이스 입점을 통해 매장 운영에 있어 핵심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하남돼지집이 상성코엑스점에 '더매칭 플레이스'를 오픈했다.

체험 프로그램은 삼성코엑스직영점에서 약 5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브랜드 소개를 시작으로 유니폼을 착장하고 초벌 및 재단서비스 시연 및 체험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체험이 종료된 후에는 저녁식사를 하면서 삼성코엑스직영점의 매장 운영 형태를 직접 눈으로 보고 경험할 수 있다.
 
하남돼지집은 해당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자신에게 알맞은 업종을 선택하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하남돼지집 관계자는 “매장에서 직접 식재를 다루고 초벌과 재단을 함으로써 오퍼레이션, 노동 강도, 대략적인 운영 시스템 등을 파악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한 만큼 하남돼지집 브랜드에 관심 있는 분들이 적극 신청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