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회원전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 취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 취임
  • 문이윤 기자
  • 승인 2019.04.02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1일 취임했다.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1일 취임했다.

[창업일보 = 문이윤 기자]  1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 3대 이사장에 조봉환(58세) 전(前)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실장이 취임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이날 오전 11시, 대전 중구에 위치한 공단본부 대강당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조봉환 이사장의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신임 조 이사장은 1986년 제 30회 행정고시에 합격하며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이어 기획예산처 산업재정과장, 기획재정부 재정정책과장, 공공정책국장,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실장 등 현장과 정책업무를 두루 거친 소상공인 관련 정책 전문가이다.

특히, 지난 1년 간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실장으로 근무하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현장애로를 청취하고 즉각적인 문제해결 및 대책마련에 힘써왔다.

조 이사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막중한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다며,  앞으로 소통과 화합을 기반으로 조직을 재정립하고, 일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지원하는 기관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또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은 대한민국 경제 성장을 이끌 동력이라며, 이에 대해 “우리 공단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전통시장이 좀 더 잘 살 수 있는 경영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의 가장 가까이에서 어려움은 함께 공감하고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밝혔다.

한편 조 이사장은 취임식을 마치고 오늘 오후, 공단본부 인근에 위치한 한민시장을 방문해 현장을 살피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것으로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