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019년 소상공인 창업 성공사다리 사업' 시행

[창업일보 = 문이윤 기자] 경남도는 생계형 창업지원특화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경남도는 3일 은퇴 베이비부머 세대와 청년실업자 등 생계형 창업 지원을 위한 창업 특화 '2019년 소상공인 창업 성공사다리 사업'을 3월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1단계 ‘창업교육’을 거쳐, 2단계 교육수료자 대상 ‘경상남도 소상공인 창업특별자금’을 지원하고, 마지막 단계로 ‘경상남도 소상공인 희망컨설팅 사업’과 연계해 전문 컨설턴트가 사업장을 방문해 1:1 맞춤형 경영컨설팅을 지원하는 원스톱 창원 지원 프로그램이다. 

교육 대상은 교육신청일 기준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예비창업자'와 경남 도내 사업자등록을 한 '기존 창업자'로 세분화했으며,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단, 경상남도 소상공인 창업특별자금을 지원 받으려면 창업 5년 이내의 소상공인이어야 한다.  

교육에 참여한 예비창업자에게는 창업 준비·창업 아이템 선정, 상권과 입지분석 등 3일 간 기초교육을 진행하고, 기존 창업자에게는 세무·노무·재무·고객관리 등 심화교육을 진행하되 매장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1일 단기간 집중교육으로 진행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6일부터 9월 25일까지 수시접수이며, 경남신용보증재단에서는 기존 창업자를 대상으로 3월 중순부터 첫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기영 경남도 경제통상국장은 "특화된 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포화상태 자영업 시장에서 아이디어 중심 틈새시장을 찾아내는 등 준비된 창업을 유도하고, 소상공인 스스로 성장하고 혁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창업 성공률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 홈페이지나 경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