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가희-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jpg▲ Hagahi(대표 하가희)는 패션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매우 독특하면서도 디테일이 강한 고급소재의 의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에 제공하는 것을 사업모델로 삼고 있다. ⓒ창업일보.
 
【창업일보IR】윤삼근 기자 = Hagahi(대표 하가희)는 패션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독특하고 디테일이 강한 패션브랜드의 고급 의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에 제공하는 사업아이템이다.
 
옷을 만드는 단계마다 아티스트들과 협업하여 그들의 감각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매우 독특하고 디테일이 강한 의류를 만들게 하여 고급소재의 의류이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에 출시한다는 전략인 것이다.
 
또한 다른 디자이너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아이템은 크라우드펀딩 섹션에 제공하여 패션과 관련된 패션아이템들을 재고없이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을 제공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능력있는 디자이너들이 비즈니스적인 마인드 부족이나 예산 문제로 어려웠던 자신의 상품을 패션아이템 관련 크라우드펀딩에서 판매를 진행하여 재고부담없이 비슷한 타깃층을 잠재적으로 끌어들여올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겠다는 의미이다. 
 
이 플랫폼을 이용하면 사업의 디자이너에게는 사업의 시행착오를 줄이면서 런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브랜드 또한 매칭할 수 있는 아이템들과 함께 판매함으로써 풍부한 아이템을 확보할 수 있다.
 
아래 IR영상은 AVA엔젤클럽(회장 김종태)에서 주관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있은 투자퍼레이드 기업설명회에서 찍은 영상이다.
 
※ 본 특별기획영상 <창업일보 IR>은 기술이나 사업성이 뛰어난 벤처중소기업/스타트업의 IR을 엔젤/투자자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자금조달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든 것입니다. 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삽니다. 창업일보는 대한민국의 우수 벤처기업과 중소기업을 응원하고 지원하려 노력합니다. 우수한 기술이나 사업성을 가진 기업은 언제든지 창업일보를 통해 회사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