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서승균 전무이사_a.jpg▲ 공간코어는 데이터 분석 밍 의사결정을 위한 지능형 빅데이터 큐레이션 전문플랫폼이다. 사진 서승균 전무이사. ⓒ창업일보.
 
【창업일보IR】윤삼근 기자 = ㈜공간(대표 김철민)의 ‘공간코어’는  지능형 빅데이터 큐레이션 전문플랫폼이다. 
 
공간코어는 빅데이터를 세부적으로 탐색하고 다차원으로 분석하는 빅데이터 전문 모듈로 큐레이터의 기획을 위한 자료제공 및 현실 상황에 따른 의사결정 데이터인 예측 솔루션을 포함한 인텔리전트 빅데이터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또한 공간코어는 현재까지 알려진 모든 IT인프라와 호환되는 구성이기 때문에 기존 빅데이터 프로젝트 혹은 통계 등의 리포트만 진행된 부분, 그리고 새로운 빅데이터를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자 하는 모든 공간코어의 모듈 연결만으로 쉽게 빅데이터를 적용할 수 있다.
 
김철민 대표는 “수많은 기업과 기관에 빅데이터 활용과 관련한 사업을 진행하던 중 데이터 분분석 및 의사결정을 위한 표준 플랫폼의 필요성이 발견되어 개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공간코어는 단순히 분석 결과만을 표시해 주는 플랫폼이 아닌 다양한 산업에 접목시킬 수 있는 큐레이션 시스템을 포함한 유일한 지능한 빅데이터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아래 IR영상은 AVA엔젤클럽(회장 김종태)에서 주관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있은 투자퍼레이드 기업설명회에서 찍은 영상이다.
 
※ 본 특별기획영상 <창업일보 IR>은 기술이나 사업성이 뛰어난 벤처중소기업/스타트업의 IR을 엔젤/투자자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자금조달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든 것입니다. 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삽니다. 창업일보는 대한민국의 우수 벤처기업과 중소기업을 응원하고 지원하려 노력합니다. 우수한 기술이나 사업성을 가진 기업은 언제든지 창업일보를 통해 회사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