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바이오라이프-김수경.jpg▲ ㈜나노바이오라이프(대표 김수경)는 심장질환에 문제 있는 사람이나 노약자, 척추이상자 등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이 몸에 부담이 덜 가면서 운동할 수 있는 스마트 리컴번트를 개발했다. ⓒ창업일보.
 
 【창업일보IR】윤삼근 기자 = ㈜나노바이오라이프(대표 김수경)는 심혈관계 질환 및 거동불편환자들을 위한 라이프케어 및 유산소 운동 플랫폼 ‘스마트 리컴번트 재활운동 시스템’을 개발했다.
 
리컴번트는 타는 사이클을 의미한다. 이는 심장의 높이를 다리와 같은 위치로 둠으로써 심장의 부담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즉 스마트 리컴번트는 심장에 문제가 있는 노약자나 심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운동 자전거 인 셈이다. 
 
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지 오래고, 식습관의 변화로 만성질환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65세 이상의 노인이 지출하는 진료비는 19조 3551억원에 달한다. 스마트 리컴번트가 시장에서 존재할 수 있는 이유이다. 
 
아래 IR영상은 AVA엔젤클럽(회장 김종태)에서 주관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있은 투자퍼레이드 기업설명회에서 찍은 영상이다.
 
※ 본 특별기획영상 <창업일보 IR>은 기술이나 사업성이 뛰어난 벤처중소기업/스타트업의 IR을 엔젤/투자자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자금조달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든 것입니다. 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삽니다. 창업일보는 대한민국의 우수 벤처기업과 중소기업을 응원하고 지원하려 노력합니다. 우수한 기술이나 사업성을 가진 기업은 언제든지 창업일보를 통해 회사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