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0평 정도의 공부방에 5-10대 정도의 컴퓨터를 연결해놓고 학습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이용해 공부시키는 초미니 학원사업이다. 학습대상은 주로 초등학생이나 중학생이며 월 8-15만원 정도의 회비로 운영된다. 점포 없이 집에서도 창업이 가능하며 이경우 1천만원대에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 학원강사나 교사, 그리고 학습지 교사 경력이 있는 여성(주부포함)들이 창업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A+깨비교실' '애니클래스' '배움터' 등의 브랜드가 있다. 사업내용과 창업규모는  대동소이하다.

 

[A+ 깨비교실]

 

1.개설안내

 

A+공부방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주)통신나라 미래교육의 본사 및 총판을 통해 개설하면 된다. (주)통신나라 미래교육의 총판에서는 공부방의 운영지원과 국내 3대 통신망의 미래교육 A+ 학습물의 유통영업을 담당한다. A+ 공부방을 개설할 때는 다른 유통점이나 취급점과 달리 보증금을 지불하거나, 담보 제공을 하지 않는다. 즉, 커다란 경제적인 부담과 담보 제공에 따르는 위험을 전혀 받지 않고 공부방을 개설 할 수 있다. 또한 공부방의 초기 개설투자비를 회수해야 하는 1년간은 별도의 사용료나 관리비등을 받지 않으며 프로그램 보완 및 A/S를 무상 지원한다. 이는 다른 업종의 취급점 사업에 비해 매우 매력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다.  또한 공부방을 개설하기 위해 거쳐야 하는 절차가 매우 간단할 뿐만 아니라 소요되는 시간도 매우 짧기 때문에 공부방 개설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 역시 절감하는 이점이 있다

 

2.개설절차

 

사업설명회 혹은 전국 미래교육 총판을 통한 상담결과를 토대로 하여 개설하고자 하는 지역에 대한 상권을 면밀히 검토하여 사업의 타당성을 충분히 검토한다. 이 과정에서 필요한 상세나 상권에 관한 기초정보는 (주)통신나라 미래교육을 통하여 상세하게 알아 볼 수 있다. (주)통신나라 미래교육 교육사업부 또는 지역 총판에서 신청서 및 추천서를 받아 기본 사항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신규 개설 지역인 경우 48시간 이내 승인통보, 중복되거나 미약한 상권 지역인 경우는 새로운 위치의 입점지를 권장 및 안내해준다.

 

3.창업비용

 

구분

비용(pc5대기준)

내역

비고

초기팩

(설치시)

700만원

1.깨비교실 운영프로그램 및 학습DB

2.전단 및 판촉물

3.한자 쓰기용교재

1.전문도우미를 통한 초기회원모집 지원

2.즉석동화책:옵션

장비

컴퓨터

500만원

100만*5대

2000년 1월 기준

프린터

100만원

레이저 1대, 잉크젯 1대

책상

30만원

컴퓨터용 5개

DB사용료

20만원

 

1년후부터 학생회원수 무관

합계

1,330만원

 

 

[*주의]

1.장비는 사업자가 직접 구입하는 것을 원칙으로함.( HDD:6.4G이상)

2. 컴퓨터는 조립제품(펜티엄 ?, HDD: 30G, 64RAM, soundcard,50배속CD, 56,000 MODEM, 17"모니터)기준 : 가격 및 사양은 수시 변동됨

3. 회원의 체험학습용으로 초기개설시, 케릭터 스티카명함 60set 무상 지원함.* (WINDOWS 95/98, HWP 정품 프로그램을 필히 사용)

 

4. 운영 방안

 

[준비]

체인본사와 공부방 깨비교실 계약을 체결하고 시스템(컴퓨터와 프린터기)과 컴퓨터 테이블 및 의자 등 기본적인 사항을 준비한다

 

[설치]

계약 체결시 프로그램 설치 일자에 맞추어 본사에서 방문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당일 7시간 정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스스로 프로그램을 충분히 검토하여 사용방법 및 내용을 사전에 숙지하면서 궁금사항이나 모르는 부분을 메모해 두었다가 1주일후 본사 재교육(2차)시 질의 응답을 통하여 프로그램을 완벽하게 익힙니다

 

[영업활동]

본사에서 제공해준 판촉물 및 홍보전단과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현수막을 통하여 공부방을 중심으로 반경 500m 내에서 학교와 아파트 및 주택가 주변에서 판촉 및 홍보를 하면서 10일정도 무료로 공부방을 개방하고 방문자에게 즉석동화책, 스티커 캐릭터 명함, 학습 데모용 cd를 제공하여 공부방에서 하는 학습과 위치를 먼저 알리도록 합니다

 

[회원모집]

공부방에서 홍보 및 판촉시 회원명부를 이용 전화상담을 통하여 학습내용과 공부방에서 하는 일을 자세히 설명하고 학생과 학부모님의 방문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해서 전반적인 상담을 통하여 공부방에서 하는 일을 주지시키고 회비는 6개 과목을 동시에 이용하면서도 저렴한금액임을 강조하여 회원으로 유치시킵니다.

 

[회원관리]

공부방을 이용하는 회원에 대해서 학습일정과 성적을 관리하는 일을 하면서 철저한 관리를 통하여 성적을 향상시킴으로써 학생과 학부모님이 친구나 이웃에대한 홍보요원 역할을 하게 하여 회원이 자연적으로 증가하도록 합니다.

 

[회비수납]

월 회비는 지역사정에 따라 운영자가 자율 결정토록 합니다.회비납부전 컴퓨터가 만들어준 1개월동안의 공부한 학습결과 비교분석표를 D.M자료와 함께 학생들편에 보내고 부모님께는 별도로 전화를 걸어 현재수준과 다음달에 지도관리할 부분을 설명 또는 상담 하여 부모님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도록 합니다.

 

[운영자역할]

▷학습분위기를 조성하고 관리감독한다. ▷학생지도나 교습행위는 하지 않는다.(컴퓨터가 가르치고 지도한다) ▷ 예습위주로의 학습 스케줄을 관리하여 학교수업을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한다. ▷별도 관리해야 할 성적 우수학생들은 본사에서 별도 제공되는 일일학습지를 제공하여 스스로 문제를 풀어볼 수 있게 관리하고, 답안은 풀이후에 제공하는등 학생들의 학습량을 조정해 주도록 한다.(통신을 통해 무상 제공) ▷ 스스로학습을 할 수 있게 하므로써 학생자율의 학습 습관을 유도하는 것이 제일 큰 역할 이므로 컴퓨터를 통한 반복학습을 유도해서 "나도 혼자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이 최대의 역할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