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경제뉴스팀】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 엣지'를 긴급 투입함으로써 아이폰6'의 초반 돌풍 꺾기에 나섰다.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28일 갤럭시노트 엣지를 출시할 예정이며, KT와 LG유플러스에서도 11월 중 갤럭시 노트 엣지를 내놓을 예정이다.

 

【창업일보】삼성전자는 아이폰6의 초반돌풍을 꺾기 위해 긴급히 갤럭시 노트 엣지를 투입할 예정이다. 사진은 삼성전자가 공개한 '갤럭시노트 엣지'.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가 초반부터 국내에서도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를 모으자, 아이폰의 정식 출시일인 31일에 앞서 서둘러 출시, 고객을 최대한 빼앗기지 않으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실적이 급감한 상황에서 갤럭시노트 4와 갤럭시노트 엣지까지 아이폰6 시리즈에 밀리면 4분기는 물론, 내년 초의 실적 또한 기대를 할 수 없게 된다.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지난 24일 오후 3시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 예약판매에 들어갔다. SK텔레콤은 판매 시작 2분 만에 1만대가 팔렸고, KT 역시 30분 만에 5만대가 넘게 팔리면서 1차 판매를 마감했다. LG유플러스도 20분 만에 2만대를 넘기는 등 호조를 보이고 있다.

이같은 아이폰의 인기에 삼성전자는 당초 갤럭시노트 엣지를 한정 판매하려던 전략에서 대량 판매로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돈주 삼성전자 사장은 지난달 24일 갤럭시노트 엣지에 대해 대량생산하기보다는 한정판으로 판매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으나,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의 초반 돌풍에 삼성전자도 전략 수정이 불가피해진 것으로 업계에서는 보고 있다.

갤럭시노트 엣지의 가격대는 105만원 선으로 결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6 플러스의 국내 판매 가격이 사양에 따라 98만~124만원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이 정도 선에서 결정되지 않겠냐는 것이 업계의 관측이다. 갤럭시노트 엣지는 이미 일본에서 KDDI 통신사를 통해 판매를 시작했으며, 현지 출고가는 9만1800엔(89만4875원)으로 알려졌다. 특히 아이폰6에 국내 이동통신 3사와 삼성전자가 어느 정도의 보조금을 실을 지가 가장 관심거리다.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의 돌풍을 잠재우기 위해 시장에 조기 투입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공격적인 지원금을 투입할 가능성이 크다.

한편 갤럭시노트 엣지는 갤럭시노트4의 쿼드 HD(2560×1440)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으며, 추가로 측면에 2560x160 해상도의 엣지 스크린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전면 액정을 덮은 상태에서도 간단한 알림 등은 측면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제공 뉴시스.

함께하는 신문 창업일보. 카카오id @창업일보.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