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이무한 기자 = 중소기업청은 3개 분야(공업, 광업, 에너지)의 신규 병역지정업체 선정과 산업기능요원 소요인원 배정 신청을 내달 1일일부터 30일까지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18년도 산업기능요원 배정규모는 총 15,000명(현역 6,000명, 보충역 9,000명)이며 특성화·마이스터고와 산학협력한 중소기업은 우선적으로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된다.

산업기능요원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에 신청 후 증빙서류를 지방중소기업청에 제출(방문 또는 우편송부)하면 된다.

신규 병역지정업체 신청은 상시근로자 10인 이상 중소·중견기업 법인으로서 제조·매출 실적이 있는 공장을 보유한 기업이 신청 가능하며 특성화·마이스터고와 산학협약한 벤처기업은 상시근로자 5인이상 기업도 신청 가능하다.

특히 2017년부터는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사업자-근로자 성과공유 협약기업의 배점을 신설했다.

설명회 시청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회원 가입없이 설명회사이트에 접속하여 시청 및 채팅창을 통한 질문이 가능하며 설명회 영상은 다시보기 가능하다.

중소기업청이 고용창출 규모, 수출비중 등을 평가하여 등급 및 순위 부여 후 7월말까지 병무청에 추천을 하면 병무청은 현장 실태조사(10월)를 거쳐 신규 병역지정업체를 11월 선정하고, 업체별 인원배정 결과를 12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또는 관할 지방중소기업청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