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이예찬 기자 = 펀딩포유는 도약하는 소상공인 프로젝트 12번째로 수제 과채발효식초를 만드는 보늬푸드의 후원형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보늬푸드는 재료의 신선함과 특허출원된 착즙기술을 통해 발효식초를 만드는 정성 그리고 위생적인 생산시스템으로 정직한 식품을 만드는 식품회사이다.

홍성완 대표는 “보늬는 밤의 속껍질이다. 보늬처럼 여리고 약한 사람을 감싸는 마음으로 정직한 식품을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사명을 정했다. 그 슬로건에 맞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만들어 고객의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것이 설립 이념이다.” 라고 기업철학을 밝혔다.

특허출원한 착즙공법으로 만드는 수제과채발효 식초는 보늬푸드의 핵심제품이다.

보늬푸드가 만든 식초의 경쟁력은 △ 신선한 제철 과채 사용 △제조 기술 특허 출원된 착즙 공법으로 제조 △국내산 현미발효식초 사용 △ 100% 유기농 비정제 사탕수수당 사용 △철저한 위생 시스템 △ 제조부터 가공까지 수제 식품 이다.

보늬푸드는 사회공헌에도 앞장서는 기업이다. 소방관을 대상으로 ‘매일청’ 나눔릴레이 및 사회적 약자에게 도시락과 떡국을 나누는 자선나눔사업 ‘함께하쉐어Share’ 캠페인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수시로 유기견 봉사에도 나서는 착한 기업이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바나나, 자몽, 포도, 복분자, 파인애플 발효식초 등 9가지 원료로 만든 식초 1000ml를 크라우드펀딩 특별할인가로 진행된다.

제품 포장에도 각별히 신경 쓴 보늬푸드의 과채발효식초는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홍대표는 “ 먹는 걸로 장난치지 말라는 어른들의 말씀대로 보늬푸드가 정직한 재료와 위생적인 공정 그리고 착한 가격으로 대한민국 리딩푸드로 앞장서는 것이 목표다. 이번 펀딩을 통해 수제과채발효식초가 더 많이 알려지고 건강한 식품문화로 자리 잡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