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소재윤 기자 = 집연구소가 퍼니즌과 손잡고 HTML5게임으로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집연구소(대표 권오현)는 인도 게임 퍼블리싱 업체 퍼니즌(대표 이주민)의 PC방 네트워크에 HTML5 게임들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에 발표했다.

집연구소는 올해말까지 인도 전역에 분포한 8,000개의 PC방에 자사가 직접 제작한 HTML5 게임들을 제공한다. 퍼블리싱 회사 퍼니즌은 게임을 배포할 수 있는 ‘게임멜라 런처’(Gamemela launcher)를 통해 PC방 네트워크를 관리하고 있다. 특히 한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도 PC방의 PC 시스템 사양이 낮다는 것을 감안할 때 HTML5게임이 이용자들이 더 쉽게 노출되고 플레이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집연구소는 5월 중에 <등반왕 김등반> <메이즈 퍼즐>(Maze Puzzle) <몰어택>(Mole Attack) <블록브레이커>(Block Breaker) 등을 인도 시장에 출시하는 한편, 앞으로 30 여개의 자체 개발한 게임들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집연구소 HTML5 게임 - 등반왕 김등반, 메이즈 퍼즐, 몰어택, 블록브레이커. (C)창업일보.

권오현 집연구소 대표는 "자사가 개발하는 HTML5 게임들은 게임 퍼포먼스나 완성도 부하 최적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네트워크가 불안정하고 PC사양이 낮은 인도 시장에서 퍼니즌과 협업을 통해 인도의 HTML5 게임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주민 퍼니즌 대표는 "퍼니즌은 HTML5 게임을 인도 시장에 적극적으로 서비스하기 위해 ‘게임멜라 런처’를 사용하는 PC방 네트워크를 통해 공급할 뿐만 아니라 인도 현지 업체와의 논의하는 등 HTML5 게임 서비스 공급망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집연구소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HTML5 게임 <코즈믹 온라인>을 개발, 서비스중이며 HTML5 게임포털인 <웹께임>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