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박인옥 기자 =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가 2016 항공사 신뢰도상 수상 업체 12곳, 인 서비스 공급업체 최고 성취 인정(STAR)상 수상 업체 1곳의 명단을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항공사 신뢰도상은 봄바디어 CRJ 시리즈 소형 제트기와 Q시리즈 터보프롭을 운항하는 항공사 중에서 높은 수준의 정비 신뢰도를 달성한 기업에 수여된다. 인 서비스 STAR상은 봄바디어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제품성능, 항공사 지원 및 고객중심 관리 같은 영역에서 최소 90%의 성취도를 기록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시상식은 이번 주 뮌헨에서 열리는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2017 유럽 지역 리뷰 행사에서 특별 순서로 진행된다.

위더로스 플리버스캡은 10년 연속 수상 업체로 선정됐고, 재즈 항공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인 서비스 STAR상은 록웰 콜린스에 돌아갔다.

고객 서비스와 Q400 항공기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토드 영 부사장 겸 총괄은 “이번 어워즈는 봄바디어, 운항사, 공급업체 간의 긴밀한 협업 관계와 더불어 효율적이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여행객에 제공하겠다는 우리 회사의 헌신을 잘 보여준다. 지난 한 해 동안 큰 공을 들여 이번 수상 업체로 선정된 모든 기업들에 축하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