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와 농어촌희망재단은 1일 ‘말과 함께하는 2022년 Hi&Farm Tour! 마농(馬農) 문화체험’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18년 처음 시작한 마농문화체험은 농촌지역 내 농촌체험 마을과 농어촌형 승마장을 연계한 농촌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최근 1000여명이 넘는 초등학생들이 참여하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수도권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마농문화체험을 진행하였으며, 용인신릉초등학교 등 12개교에서 총 1,089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별도 비용 부담 없이 승마체험 및 농촌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었고, 그동안 코로나19로 체험학습 기회가 없어 아쉬웠던 마음도 해소할 수 있었다. 이러한 현장학습 외에도,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진행되는 말산업 진로직업 체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체험에 참여한 이진아 교사(용인신릉초등학교)는 “코로나시기 체험학습에 목마른 아이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꿈을 키워줄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너무 좋았다. 처음에는 말이 무서워 승마를 못할 거 같다고 했지만 점점 말과 교감하며 용기를 내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앞으로도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밝은 미래의 모습이 보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어린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말산업 진로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로 체험도 하면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농어촌희망재단과 함께 지속적인 문화사업 추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