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한홍 국민의힘 의원은 25일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은 ‘청담동 술자리 의혹’ 제보와 관련하여 지난 10월 31일 직무회피를 하였으나, 그 이후 최소 세 차례에 걸쳐 관련 내용을 보고 받고, 두 차례 지시도 내린 것으로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윤 의원은 이날 관련 보도자료를 내고 "이는 회피를 신청한 사안에 대해서는 보고를 받거나, 지시를 해서는 안 된다는 '이해충돌방지법 업무편람'을 정면으로 위반하는 것이며, ‘회피 신청한 직무와 관련해 부수적으로 발생한 업무에 대해서도 회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권익위의 서면답변과도 배치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특히 보도설명자료 초안에는 없던 '공익신고자' 표현이 위원장 보고 후 추가되었고, 자료보완 시한이 종료되고 경찰 조사에서 해당 사안이 전부 거짓말이라는 진술까지 나왔음에도 권익위는 한 달이 지나도록 검토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의원은 "이번 청담동 술자리 제보사건은 민주당의 전매특허인 또 다른 정치공작에 불과하다. 채널A 사건, 고발사주 사건과 같이 이번 사건은 제보자가 등장하고 좌파언론, 민주당 정치인, 친민주당 기관이 등장하는 똑같은 구조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그"동안 전현희 위원장은 자신이 속한 정치집단의 정치적 유불리에 따라 고무줄 잣대를 들이밀며 공익신고 사건을 처리해왔다. 이로 인해 권익위의 독립성과 중립성은 무너지고, 정치인 위원장이 국가기관을 사유화해 부패방지에 힘써야 할 권익위가 가장 부패한 기관으로 전락하고 말았다. 지금이라도 모든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