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교 민주당 민영화저지 대책위원장은 23일 "이명박 대통령이 KBS MBC를 지속적으로 탄압해가면서 민영화도 시도했다. 그런데 끝내 이명박 대통령 무너지고 감옥도 갔다. 박근혜 대통령도 마찬가지로 YTN 지분 관련해서 압박을 많이 했다. KBS 겁박했던 건  다 아는 사연이고...이렇게 탄압했던 그 정권 잘 되지 못했다. 탄핵까지 갔다"고 말했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민영화저지 대책위원장은 23일 "언론을 장악해서 언론을 탄압해서 제대로 잘 된 정권은 없다"고 밝혔다.

서 위원장은 이날 한전KDN의 YTN지분매각 중단을 촉구하는 국회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다. 

서 위원장은 "이명박 대통령이 KBS MBC를 지속적으로 탄압해가면서 민영화도 시도했다. 그런데 끝내 이명박 대통령 무너지고 감옥도 갔다. 박근혜 대통령도 마찬가지로 YTN 지분 관련해서 압박을 많이 했다. KBS 겁박했던 건  다 아는 사연이고...이렇게 탄압했던 그 정권 잘 되지 못했다. 탄핵까지 갔다"고 말했다.

서 위원장은 "그런데 윤석열 정권이 또 언론을 장악하려고 하고 탄압하려고 하고 있다. MBC를 탄압하고 세무조사 시키고 엄청난 추징금을 물렸다. YTN을 탄압하고 세무조사시키고 그리고 공공기관이 갖고 있는 YTN 지분을 매각하라고 강요하고 있다. 엄청난 직권남용이며 배임에 해당된다. 이런 얘기하고 싶지 않지만 이렇게 말하지 않을 수 없다.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