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23일 "조작 시나리오로 제1야당 대표를 겨누는 윤석열 정권의 검찰 부끄럽지도 않은가"라고 말했다. 

임 의원은 "내달 23일 김용 부위원장의 첫 재판이 잡힌 가운데 검찰 관계자들이 이재명 대표에 대한 수사의 필요성을 언급하고 있다. 이재명 대표에 대한 수사를 공식화한 것이고 윤석열 정권의 검찰 수사가 처음부터 이재명 죽이기였다고 커밍아웃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김영 부원장, 정진상 실장은 혐의를 모두 부인하고 있다. 유동규, 남욱에 뒤집힌 진술에도 이재명 대표와의 연결고리는 없다. 한마디로 조사하는 것 자체가 검찰권 남용"이라고 말했다.

임 의원은 "대통령의 장모는 100억 통장 장고를 위조해도 괜찮고 야당 대표는 아무런 증거도 없이 무차별적으로 먼지 털 듯 괴롭히는 것이 공정한 수사인가?"라고 말하고 "검찰은 피의사실 공표가 엄연한 불법임에도 영장 내용을 무차별적으로 흘리고 있다. 또한 혐의가 입증된 것처럼 이재명 대표를 매도하는 언론 플레이를 일삼고 있지만 대장동 일당들의 진술만 있고 물증은 없다"고 밝혔다.

그는 "검찰과 유동규가 수사 거래를 시도한 정황만 드러나고 있다.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는 귀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 검찰은 어떻게든 조작된 시나리오에 끼워 맞추려는 수사가 부끄럽지도 않는가"라고 비판했다. 

그리고 "정적 제거 야당 파괴 공작 수사에 앞장서고 있는 검찰에게 공정과 정의의 저울은 이미 부서진 것인가. 쪽대본 막장 시나리오의 결말에 억지로 끼워맞춘 검찰 수사는 반드시 실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끼어맞추기식 무차별 폭로전으로 야당을 파괴하려는 정치 검찰과 낙인 찍기로 민주당 갈라치기를 시도하는 국민의힘의 노력은 각종 참사를 가리기 위한 시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라면서  "더불어민주당은 결코 흔들리지 않고 윤석열 검찰의 야당 파괴 공작 수사에 당당히 맞서 싸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 의원은 또한 "대통령실 경호 로봇개 고액 후원자를 위한 윤석열 대통령의 선물인가?"라며 "대통령실을 둘러싼 각종 수주에 계속 논란과 의혹이 터져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에는 전문가들이 아직은 시기상조라며 우려하던 대통령 경호처의 경호 로봇 사업이 논란을 부르고 있다. 지난 대선 때 윤석열 대통령에게 고액 후원을 하고 취임식에 초청받았던 인물의 업체가 수의계약을 따낸 것으로 드러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대통령 직무실 이전과 관저 리모델링 공사에 수의계약을 둘러싸고 잡음이 끊이질 않았는데 경호 로봇개까지 대통령의 고액 후원자가 관여되어 있다니 기가 막힐 따름이다. 경호 로봇개가 고액 후원자를 위한 윤석열 대통령의 선물입니까 대통령과 사적 인연이 있어야만 대통령실 사업을 따낼 수 있는 것인가? 언제부터 우리 사회가 실력이 아닌 배경이 더 중요해진 것인가"라며 신랄하게 비판했다. 

임 의원은 "공사 구분 못하는 대통령 부부가 사적 인연을 앞세워 각종 이권과 연결해주고 있는 것은 아닌지 매우 의심스럽다. 윤석열 대통령이 강조했던 공정과 상식이 대통령 부부에 의해 무너지고 있다.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고 국민께서 납득할 수 있도록 지도자로서 모범을 먼저 보이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