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애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22일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정치공동체의 범죄 비호, 인계철선을 거두고 이재명 사당에서 공당으로 돌아와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성남시민이 준 임무를 배신하여 대장동을 설계하고 대장동을 인허가 했다는 국민적 의혹이 희대의 부패 막장 드라마로 밝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정진상 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은 대장동 사업의 민간업자 참여 허용, 초과이익 환수 조항 삭제, 제1공단 분리 개발 등 고비마다 대장동 일당의 배를 불리고 성남시의 불이익으로 돌아간 7건의 주요 인허가 문건을 결재했다. 당연히 그 최종 승인권자는 당시 성남시장이었던 이재명 대표다. 남욱 변호사는 어제 대장동 재판 법정에서 '2015년부터 천하동인 1호는 이재명 시장실 지분이라고 알고 있었다'라며 '2014년 성남시장 선거 당시에 이재명 시장 측에 최소 4억 원이 전달됐다고 증언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검찰에서의 진술과 달리 법정에서의 증언은 위증을 할 경우 위증죄로 처벌받는다. 남욱 변호사는 법정에서 위증죄나 모해위증죄로 처벌받을 것을 감수하고 증언하고 있는 것이다. 반면에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 의원들은 면책 특권 뒤에 숨어서 이재명 대표의 결백을 주장하고 있다. 이재명 대표와 정치 공동체인 정진상 실장과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은 위증의 죄를 물을 수 없는 검찰 조사에서 결백을 호소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정 실장은 과거 국가보안법 위반 사건 및 사기사건 등에 연루됐을 때 수년간 소재불명으로 기소 중지된 사실이 있다고 한다. 또한 정 실장은 지난해 9월 압수수색 당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에게 휴대전화를 던져 버리라고 지시한 바 있고 정 실장은 지난 9일 국회 압수수색 진행 과정에서 국회에 있었음에도 나타나지 않았고 민주당 당직자들도 정 실장이 어디 있는지 모른다며 소재를 은폐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그는 계속해서 "김용 부원장은 지난해 유 전 본부장에게 '침낭을 들고 태백산맥으로 가서 열흘 정도만 숨어 지내라, 어디 가서 쓰레기라도 먹고 배탈이라도 나서 병원에 입원하라'는 등의 말을 하며 검찰 출석을 막으려 했다고 한다. 또한 이재명 대표의 성남시장 시절부터 수행과 의전을 맡았던 조폭과 연계된 폭력 전과자 김 모 씨가 최근 내부 권고도 없이 민주당 국장급 당직자로 채용된 것으로 어제 확인됐다고 한다. 이제 남욱 변호사가 사실을 말하기가 무서웠다는 말이 실감난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재명 사당이 된 민주당은 당과 관련 없는 이재명 개인의 사법 리스크 방탄에 당의 명운을 걸었다. 이재명 사당 민주당은 이재명, 정진상, 김용의 정치공동체와 함께 운명 공동체로까지 발전했다.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와 함께 옥쇄라도 할 참인가, 이쯤 되면 삼인성호가 아니라 국민 성호라고 말해야 하는 상황까지 왔다"면서 "민주당은 이재명 정치공동체의 범죄 비호, 인계철선을 거두고 이재명 사당에서 공당으로 돌아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