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정 더불어민주당 평택을 지역위원장은 22일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 장모의 부동산 실명법 위반 혐의에 대해 불송치 결정을 내린 것과 관련 "대통령의 사람들은 증거가 넘쳐도 눈 감는 경찰 윤석열식 정의의 실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관련 브리핑을 갖고 "2조 잔고증명서는 인정되지만 판결에 영향 없다는 것이 경찰의 궤변이 황당무개할 뿐이다. 범죄 앞에서 눈 감고 귀막은 경찰의 모습은 한심하다"고 비난했다.

김 위원장은 또한 "경찰은 지난 18일에도 김은혜 홍보수석에 재산 축소 신고 혐의에 대해 무혐의 결정을 했다. 의원 시절 같은 내용의 재산 신고를 세 번이나 했고 당시 문제 제기가 없었다는 뻔뻔한 핑계만 대고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공직 후보자의 허위 재산신고는 중범죄다. 사실이 아닌 내용으로 세 차례나 재산 등록을 했다면 수사기관으로서 그 부분까지 조사하는 게 국민의 상식이다.  경찰은 대통령의 사람들에게 면죄부를 주려고 바보 행세를 하는 것인가. 사법정의는 어디로 간 것인가. 내 편 감싸기가 대통령이 말한 정의와 상식인가"라고 반문했다. 

김 위원장은 "대통령 측근이면 증거 여부와 상관없이 무혐의하고 야당 인사이면 증언만으로도 압수수색하고 입건하는 것이 윤석열식 정의의 실체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