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만원의 금품을 수수한 의혹을 받고 있는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7일 검찰의 압수수색과 관련해 야당 의원에 대한 정치보복이며 기획된 공작수사라고 강력하게 비판했다. 

노 의원은  "7명 밖에 되지않는 국회의원 사무실에 28명이나 되는 수사관을 군사작전하듯이 압수수색을 들어오는 것은 명백한 과잉수사이며 입법활동을 막고자 하는 검찰의 쿠데타"라며 21대 총선 선거비용으로 사업가 박 모씨로부터 수천만원의 금품을 수수한 사실에 대해 전면 부정했다. 

노 의원은 "단도직입적으로 저는 청탁을 받고 돈을 받은 적이 없다. 첫째 검찰이 말한 사업가와는 일면식도 없는 사람이다. 본적도 없는 사람에게 수천만원의 돈을 받았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말이 되지 않는다. 심지어 당사자인 박모씨조차 한 언론 인터뷰에서 나와는 상관없는 일이라고 말하지 않았나? 말 한미디를 가지고 정기 국회 기간에 야댱 의원을 압수수색한다면, 정작 증거와 증언이 차고 넘치는 김건희 여사에 대해서는 왜 아직까지 아무런 조사도 하지 않는냐? 이것이 바로 윤석열 정부와 한동훈 장관의 검찰의 야당에 대한 횡포가 아닌가"라고 반박했다.

노 의원은 무엇보다도 "청탁자와 나와는 아런 업무연관성이 없다. 업무연관성이 없는데 무엇을 주고받을 수 있는가? 압수수색에 의하면 태양광 사업편의를 봐준 대가로 돈을 받았다고 하는데, 저는 태양광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환경노동위원회 소속이다. 그 전에는 과방위원장을 맡았다"면서 청탁수수혐의를 강력 부인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