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실 고위 참모들이 사기업 오너 모시듯 대통령을 모시는 것이 아닌지 의문스럽다고 말했다.

황명선 민주당 대변인은 15일 대통령 참모들의 막말과 관련 브리핑을 내고 "윤석열 대통령이 참모들에 쌓여 나 홀로 국정운영을 하고 있는 것 같아 한심하다"고 밝혔다.

황 대변인은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은 예산결산위원회의 질의에서 언론 탄압에 대한 질문을 받자 프레임으로 공격하지 말고, 좋게 생각하고 넘어가는 뻔뻔한 언사로 답했다"면서 "이게 과연 대통령실 참모가 국민 앞에서 할 말인가"라고 되물었다. 

그는 또한 "이진복 정무수석은 국민의 안중에도 없는 것입니까 대통령실 참모들이 대통령 말고는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인지 묻고 싶다. 대통령실 고위 참모들이 사기업 오너 모시듯 대통령을 모시는 것이 아닌지 의문스럽다"고 비판했다. 

황 대변인은 이어서 "국민의 공복으로서 기본적인 자세조차 안 된 엉터리 같은 발언에 기가 막힌다. 김은혜 홍보수석과 강승규 시민사회수석이 국회 '질의에 웃기고 있네' 라고 발언하다가 메모하다 퇴장당한 게 얼마나 지났다고 정무수석까지 이런 막말을 내뱉는가"라고 일침하고 "국민과 국회 언론에 대한 경시와 무시가 만연된 대통령실의 행태를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