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y

배틀그라운드가 20.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일반전 일부 맵 내 차량이 부족하다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탈 것 비율이 조정되고, 접이식 방패 밸런스 개선, 일반전 매치메이킹 시스템 업데이트 등이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10일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0.2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들의 원활한 플레이 경험을 위한 크고 작은 개선사항이 반영됐다. 먼저 일반전 일부 맵 내 차량이 부족하다는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탈 것 비율이 조정됐다. 에란겔에서 ‘다시아’, ‘UAZ’ 등 차량 비율이 각각 26%, 20% 증가하며, ‘보트’, ‘아쿠아레일’, ‘버기’와 같은 탈 것 비율이 각각 23%, 22%, 11% 감소한다. 미라마에서는 ‘미라도’와 ‘픽업 트럭’의 비율이 각각 18%, 8% 증가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용자들의 생존에 도움이 되는 방어형 아이템 ‘접이식 방패’도 개선됐다. 기존 대비 무게와 설치 시간이 줄어들고 수류탄 및 총기 피해에 대한 내구도가 강화됐다. 방패 설치 중 취소가 가능하며 설치 후 인벤토리로 다시 회수할 수 있다. 인벤토리에서 방패의 내구도 또한 확인 가능해 이용자들이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일반전에서 이용자의 MMR(Matchmaking Rating) 기반으로 이뤄진 매치메이킹이 더욱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매치메이킹 시스템도 업데이트된다. 사전에 구성한 팀과 매칭 시 팀 내 평균 MMR 기반으로 매칭되던 구조가 팀 내 최대 MMR 기반으로 매칭되도록 변경됐다. 또한 일반전 매치메이킹 시스템이 각 이용자의 실력 기반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일부 MMR 구조가 개선됐다.

새로운 로테이션도 맵에 적용된다. 일반전에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 사녹, 데스턴이 오픈되며, 경쟁전에는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가 오픈된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홍보대사이자 세계적인 축구 스타 네이마르 주니어(파리 생제르맹)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맵 곳곳에 전광판, 축구공, 보급 상자 등 다양한 장식이 추가됐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