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y

농협 인재개발원은 농협창녕교육원에서 농축협 협동조합 교육전문가 육성을 위한 ‘협동조합전문가 심사포럼’을 개최한다. ‘협동조합전문가 심사포럼’은 협동조합기본과정과 역량강화과정 교육을 이수하고, 조합원 현장강의 실적이 있는 농축협 임직원을 대상으로 강의시연 및 평가를 통해 협동조합전문가 자격을 수여하는 현장교육전문가 역량인증과정이다. 

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은 11월 3일부터 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농협창녕교육원에서 농축협 협동조합 교육전문가 육성을 위한 '협동조합전문가 심사포럼'을 개최한다.

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은 3일부터 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농협창녕교육원에서 농축협 협동조합 교육전문가 육성을 위한 ‘협동조합전문가 심사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협 관계자는 "‘협동조합전문가 심사포럼’은 협동조합기본과정과 역량강화과정 교육을 이수하고, 조합원 현장강의 실적이 있는 농축협 임직원을 대상으로 강의시연 및 평가를 통해 협동조합전문가 자격을 수여하는 현장교육전문가 역량인증과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농협 인재개발원은 2016년부터 협동조합전문가 과정을 개설하여 현재 1,460명의 협동조합전문가가 전국 농축협에서 조합원 현장교육을 책임지며 조합원과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있다"고 말하고 " ‘협동조합전문가 심사포럼’은 전국 농축협 24명의 협동조합전문가가 참가하여 맞춤형 조합원교육 교재 제작, 강의시연회, 협동조합전문가 리더십 특강, 조합원현장교육 강화 워크숍 등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강석용 인재개발원장은 “협동조합 원칙과 가치를 토대로 현지 여건에 부합하는 조합원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힘써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인재개발원은 조합원교육 중장기계획의 일환으로 농축협 현장교육대폭 확대하는 한편 협동조합전문가의 역할과 책임을 강화하기  위한 표창, 자격 가점 등 다양한 메리트를 확대 부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