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넥슨은 27일 자사 인기 게임 13종에서 할로윈 이벤트 실시한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으스스한 정원’, ‘할로윈 사탕 파티’ 등 이색 이벤트를 진행하며 ‘호박 사탕’, ‘스푸키 고스트’ 등 할로윈 아이템을 선물한다"고 말했다. 

넥슨은 자사 인기 게임 13종에서 다양한 할로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먼저 ‘히트2’에서는 할로윈 맞이 이벤트 던전 ‘으스스한 정원’을 11월 9일까지 오픈한다. 해당 지역에서 ‘유령박쥐’, ‘오싹한 고스혼 호박술사’ 등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하고 ‘황금 열쇠’를 모으면 ‘축복받은 방어구 강화서’, ‘황금 금고’ 등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서를 보다 할인된 가격의 골드로 판매하는 할로윈 이벤트 NPC ‘나나’를 내달 16일까지 만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11월 13일까지 접속, 일일 및 주간 활약도에 따라 ‘유령 조각’을 지급하며 이를 활용해 ‘오싹한 할로윈 헤어(남)’, ‘오싹한 할로윈 코스튬(남)’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11월 20일까지 접속, 랭킹전 참여 등으로 얻을 수 있는 ‘호박 조각’을 활용해 ‘오싹한 할로윈 헤어(여)’, ‘오싹한 할로윈 코스튬(여)’을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 11월 30일까지 접속, 대전 참여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 ‘양초 조각’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스푸키 고스트(영구)’, ‘할로윈 스티커 선택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고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V4’는 11월 3일까지 ‘할로윈 사탕 파티’ 이벤트를 실시한다. 잭오랜턴을 쓴 특정 필드보스를 처치하면 기여도에 따라 이벤트 재화 ‘할로윈 사탕’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악마형 몬스터’ 2만 마리 처치 시 각종 미션 보상에 ‘할로윈 사탕’ 100개가 추가 제공된다. ‘할로윈 사탕’은 이벤트 상점에서 ‘전설 그림자 탈것’, ‘[이벤트] 영웅 소환 선택 상자’, ‘마석 성장 지원 상자’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11월 12일까지 미션으로 이벤트 보스를 10회 처치하면 할로윈 코스튬을 한 ‘★3 [가장하고 즐겨요] 에이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신규 멤버로 할로윈 복장의 ‘★4 [장난 퍼레이드] 아쿠아’, ‘★4 [빛나는 호박] 미아’가 등장하는 뽑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11월 11일까지 ★4 멤버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뽑기 기회를 제공하고, 11월 5일까지 프리 퀘스트 아이템의 획득량을 2배로 지급한다. 추가로 11월 13일까지 다양한 선물을 지급하는 해피 할로윈 로그인 보너스도 진행된다.

온라인게임에서도 각종 이벤트가 진행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11월 2일까지 ‘유령 배틀왕에 도전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령 배틀팀(보통 이상)’ 클리어 랭킹에 따라 ‘황금 까마귀 의사(무제한)’, ‘황금 까마귀 펫(무제한)’, ‘레전드 파츠 V1(무제한)’ 등을 지급하며, 5회 이상 클리어한 라이더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1만 원을, 30회 이상 승리 시 독약 엠블럼을 선물한다. 또, ‘카트라이더’를 플레이하며 으스스하고 무서웠던 순간을 화면으로 남겨 공식 홈페이지 내 이미지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레전드 파츠 V1(무제한)’을 제공한다.

‘커츠펠’은 11월 9일까지 할로윈 콘셉트의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PvP 일반전 진행 시 ‘잭 오 랜턴’이 등장하며, 랜턴을 처치해 소멸시킨 수만큼 ‘할로윈 젤리’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해피 할로윈 퀘스트’를 완료해 ‘할로윈 젤리’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젤리를 모아 ‘할로윈 깜짝상자’, ‘보급품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이퍼즈’는 11월 17일까지 ‘트와일라잇 핼러윈’ 이벤트를 통해 공성전 플레이 미션 보상으로 ‘핼러윈 꾸러미’를 제공하고, PC방 이용 시 10판 마다 ‘핼러윈 사탕 바구니’를 선물한다. ‘핼러윈 꾸러미’, ‘핼러윈 사탕 바구니’에 포함된 ‘호박 사탕’, ‘해골 사탕’은 전용 상점에서 핼러윈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핼러윈 코스튬은 단품 또는 ‘애니그마 루미나 상자’를 구입해 획득할 수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11월 3일까지 각종 미션으로 다양한 할로윈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오싹 달콤 카스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레이 미션 달성 시 지급되는 ‘할로윈 사탕 바구니’를 모으면 누적 개수에 따라 각종 해독기와 ‘할로윈 대기실 마크’, ‘시즌 배지’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호박 수류탄’으로 킬 달성 시 ‘무기 강화 경험치’, ‘이모티콘 스프레이’ 등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대기실과 로비에 등장하는 파랑 꼬마 유령을 포획하면 ‘할로윈 폰트’, ‘호박 머리 코스튬’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100마리 포획 시 ‘[명예] 엑소시스트’ 훈장과 함께 ‘이벤트 해독기(10개)’를 선물한다.

‘클로저스’는 11월 17일까지 던전 누적 클리어 횟수에 따라 ‘S 확정 D 컴포넌트 : 기어’, ‘알파 이퀄라이저’, ‘강화기 백신’ 등 고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할로윈 나이트 던전 클리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밖에 11월 3일까지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할로윈 선물 상자’를 계정 당 1회 선물하며, 일일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각성 캡슐’, ‘일반 강화기 연료’, ‘교차형 물질 변환 재배열 티켓’도 획득할 수 있다.

'엘소드'에서는 11월 3일까지 이벤트 던전 '헤지호그를 날려라!'에 참여하면 '[코보] 호박맛 사탕'을 선물한다. 또, 이벤트 던전과 연계된 일일 및 주간 퀘스트를 완료하면 '[코보] 회수권 선택 큐브', '[루리엘] 클로라이트 시드 (5%)' 등으로 교환 가능한 '[코보] 할로윈 사탕 바구니’와 신규 할로윈 액세서리를 선물한다.

‘테일즈위버’는 11월 10일까지 ‘작은 고양이 유령’, ‘비밀 요원 자켓’, ‘비밀 요원 넥타이’ 등 아바타 5종과 ‘카리스마 헤어 무료 쿠폰(1개)’, ‘인증서 지급 상자(1개)’로 구성된 ‘할로윈 아바타 세트 패키지’를 출시한다. 아바타 5종 착용 시 각종 공격력, 방어력, 속도에서 버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어둠의전설’에서는 11월 10일까지 ‘마인마을’의 각종 NPC에게 ‘호박사탕’, ‘다크초콜렛’ 등 다양한 간식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핼러윈귀신’, ‘핼러윈강시’ 등과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이벤트 맵 ‘핼러윈마을’에서 ‘퇴마용부적’을 몬스터의 측면이나 후방에서 사용해 ‘봉인된영혼’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모아 각종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핼러윈선물상자’를 얻을 수 있다.

‘아스가르드’에서는 11월 10일까지 이벤트 맵 ‘핼러윈 유령의 숲’을 플레이할 수 있다. ‘핼러윈 유령’을 피해 ‘핼러윈 도끼’를 사용하여 전용 몬스터 ‘핼러윈 호박’을 처치하면 ‘특별한 핼러윈 사탕’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해 ‘드레곤 스테이크’, ‘경험치 부스터’ 등의 다양한 이벤트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맵에 참여하여 획득한 점수에 따라 최종 랭킹 상위 유저들은 ‘핼러윈 몬스터 코스튬 선택권’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