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전문대학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2022년 캠퍼스타운 사업 청년창업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명지전문대학 캠퍼스타운 사업단을 비롯한 서대문구 4개 대학(명지전문대학,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의 연합으로 개최되는 해당 포럼은 홍대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팀플레이스에서 오는 11월 3일(목)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된다.

오프라인은 선착순 40명에 한해 참석할 수 있으며, 온라인의 경우는 유튜브를 통해 송출된다.

이날 연사로는 매경이코노미 노승욱 기자가 ‘국내 창업 생태계 현황과 트렌드 분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핸드허그 박준홍 대표가 ‘스타트업 CEO와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노 기자는 자영업 관련 저서를 4권 발간한 이력과 더불어, KBS1 라디오 ‘성공예감’의 고정패널 및 매경 사내벤처 ‘창업직썰’ 대표 등을 맡고 있다.

㈜핸드허그 박준홍 대표는 국내 1위 크리에이터 커머스 ‘젤리크루’, ‘939’ 시그니처 로고로 유명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아카이브볼드’를 소유한 ㈜핸드허그의 대표이다.

또한, 모더레이터로 ㈜스타트런 지효선 대표가 함께 참여하는 가운데 강연 및 질의응답 형식의 토크콘서트가 각 연사별로 40~45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명지전문대학 캠퍼스타운 사업단 방경호 단장은 “이번 청년창업 포럼은 카페에서 편하게 차와 디저트를 즐기며 편안한 분위기로 진행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창업 트렌드 정보와 스타트업 기업 CEO에게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기회로,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2022년 캠퍼스타운 사업 청년창업 포럼’의 오프라인 참석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