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20일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2 3차 무기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기존 무기들의 밸런스를 조정했다. 오랜 기간 개편 대상에서 제외됐던 ‘서든어택’의 인기 저격소총 ‘TRG-21’의 재장전 속도가 소폭 상향됐으며, ‘MSR-200’의 반샷 확률 및 무기 교체 속도가 감소됐고, 관통 대미지는 증가했다.

이 외 ‘Dragunov’의 총기반동 및 반샷 확률도 소폭 상향됐다. 반면, 서든러 사이에서 불만이 높았던 ‘FAMAS F1’의 연사력을 소폭 하향하여 타 돌격 소총과의 밸런스를 맞췄다. 이와 함께 저배율 스코프 기능을 탑재하여 지나친 원거리 저격 플레이를 견제할 수 있는 연사 권총 ‘VS-9’을 신규 보조무기로 추가했다.

11월 3일까지 게임 플레이, 적 처치 등을 달성하면 총 49만 경험치와 더불어 신규 무기인 ‘VS-9(7일)과 ‘패스 티켓’, ‘MSR-200(7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SP 뽑GO 이벤트’를 실시해 게임에 60분 접속하면 뽑기 기회 1회를 지급하며, PC방에서 접속 시 추가로 2회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G18(S) 블랙캐슬(50일)’, 경험치 등과 더불어 각종 무기 및 캐릭터를 최대 영구제까지 획득할 수 있는 ‘호러 상자’를 지급한다.

지난 특별시즌에 처음 선보인 ‘칭찬 시스템’도 시즌제로 정식 오픈됐다. 칭찬을 받거나 칭찬에 참여 시 칭찬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일정 칭찬점수 달성 시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따봉 백팩’을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구미호’ 스킨 무기를 출시하고 11월 3일까지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 무기 획득 기간을 누적으로 300일 수집 시 ‘구미호’ 무기 영구제 선택권을, 600일 수집 시 ‘[M] Double 무기 영구제 선택권6(마이건2)’와 더불어 2,000SP를 선물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