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할로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우선, 신규 SSR 사원 ‘크리스’와 ‘아그네스’를 선보였다. ‘레버넌트’에 이은 두 번째 ‘그로니아 보안국’ 소속 SSR 사원인 ‘크리스’는 궁극기 ‘데인저 클로스’로 죽은 척을 해 회피 능력치가 크게 증가하며, 동시에 주변 적에게 포화를 퍼부어 범위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아그네스'는 적에게 표식을 남겨 생존력을 약화시키고 표식이 있는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스나이퍼로, 신규 카운터 패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카운터 패스는 10월 26일에 공개된다"고 덧붙였다.

넥슨에 따르면 ‘크리스’와 ‘레버넌트’의 편안한 모습을 담은 신규 스킨도 추가했다. 할로윈 파자마 파티 콘셉트의 신규 ‘잠옷파티’ 스킨으로 각각 스라소니와 레서판다 파자마를 입은 둘의 외형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팀업 ‘플로라 메이드 서비스’ 소속 멤버들의 전용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메이드의 소양’ 챌린지를 11월 1일까지 2주간 실시한다. 세 단계로 이뤄진 전용장비 챌린지를 수행하고 ‘베로니카’, ‘리코리스’, ‘모네’, ‘릴리’의 완성형 전용장비와 장비 소재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다가오는 할로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먼저 11월 8일까지 ‘오싹한 축제 프로젝트 미션’ 이벤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열리는 각종 미션 수행 시 ‘세트 바이너리’, ‘특수 적성핵 교환권’, ‘융합핵’ 등을 제공한다. 또한, 11월 1일까지 ‘오싹한 축제 출근체크’ 이벤트로 7일간 접속 시 출석 일수에 따라 ‘특이 촉매제’, ‘튜닝 바이너리’ 등 각종 보상을 선물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