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요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7일 이해충돌방지 자문기구 구성으로 책임 있는 제도운영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이해충돌방지 자문위원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영애 상임감사는 “이해충돌방지제도 자문기구를 설치하고 임직원 교육을 강화해 제도의 조기 정착에 힘쓰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부응하는 반부패 제도 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7일 이해충돌방지 자문위원을 위촉했다. 사진  이영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감사(가운데), 박생환 위원(좌측 첫 번째), 방정선 위원(좌측 두 번째), 봉세환 위원(우측 두 번째), 오정규 위원(우측 첫 번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이해충돌방지 위반행위 신고 상담과 자문 역할을 수행할 외부 자문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농식품유통공사 관계자는 "이날 법률, 노무 등 분야별 전문가 4명을 외부 자문위원으로 위촉했으며, 자문위원들은 서약서를 작성하고 향후 2년간 공사의 이해충돌방지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청렴하게 직무를 수행할 것을 약속했다"고 말했다. 

그는 "유통공사는 이해충돌 방지제도 시행에 앞서 이해충돌방지법 특정감사 실시, 사내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제정 등 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MZ세대 참여 확대를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이해충돌방지 서약식 개최와 재미있는 교육, 퀴즈대회는 물론, 이해충돌 상황을 가정해 익명 시스템을 통한 ‘모의신고 훈련’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영애 상임감사는 “이해충돌방지제도 자문기구를 설치하고 임직원 교육을 강화해 제도의 조기 정착에 힘쓰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부응하는 반부패 제도 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