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요약]

전국 전통시장 청년상인 요리대결이 2022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열린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30일 경북 영주에서 전국 청년상인 요리대결 개최하고 지역 특색과 청년상인의 독특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코로나19, 고물가 등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전통시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청년상인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2022 전국우수시장박람회와 전통시장 청년상인 요리대결을 계기로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청년상인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전통시장을 방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30일 경북 영주시 영주시민운동장에서 진행되는 2022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22년 전국 청년상인 요리대결’을 개최한다.

청년상인 요리대결은 청년몰에 대한 고객의 관심을 제고하고 대회에 참가한 청년상인과 소속 청년몰을 홍보하는 프로그램이다. 

소진공은 전통시장 우수 청년상인들 간 요리경연을 컨셉으로 방송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전국민 홍보를 통한 판로개척에 나선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소진공 관계자는 "이번 요리대결에는 서류 심사를 통과한 청년상인 8개 팀이 현장에서 준비한 메뉴를 직접 조리하며 그간 전통시장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자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심사는 국내 일류 요리사와 음식 관련 방송에 다수 출연하는 연예인 등이 심사를 맡아 전문성을 높인다. 최종 입상자는 음식의 맛과 상품성, 창의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결정되며 청년상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도 제공한다.

본선에 참가하는 청년상인 8개 팀은 뛰어난 실력은 물론 독특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개성 넘치는 음식을 준비하고 있다. 

입상한 청년상인들에게는 중기부장관상 등 상장과 함께 부상이 주어지며 방송 프로그램 연계 홍보 등의 마케팅 특전이 제공된다.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코로나19, 고물가 등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전통시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청년상인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2022 전국우수시장박람회와 전통시장 청년상인 요리대결을 계기로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청년상인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전통시장을 방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