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창업일보기획특집;벤처스타트업열전]의료 메타버스 시뮬레이션 플랫폼 뉴베이스, 서울아산병원 고급심폐소생술(ACLS) 교육 프로그램 개발
[창업일보기획특집;벤처스타트업열전]의료 메타버스 시뮬레이션 플랫폼 뉴베이스, 서울아산병원 고급심폐소생술(ACLS) 교육 프로그램 개발
  • 김부경 기자
  • 승인 2022.09.2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기획특집시리즈]벤처스타트업열전....의료 메타버스 시뮬레이션 플랫폼 뉴베이스

[기사요약] 의료 메타버스 시뮬레이션 플랫폼 뉴베이스는 28일 서울아산병원 의료전문가 대상으로 고급심폐소생술 시뮬레이션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뉴베이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아산병원의 양질의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뉴베이스의 의료 시뮬레이션 제작 기술로 제작된다"고 말했다. 뉴베이스는 단순한 술기교육 콘텐츠를 극복하기 위해 메타의 VR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2’와 연동시켜 케이스별 환자 확인, 환자의 상태 변화 감지, 다른 의료진과 의사소통, 각 상황별 필요한 처치 등의 교육과정을 생생한 시뮬레이션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의료 메타 버스 플랫폼 기업이다.

의료 메타버스 시뮬레이션 플랫폼 뉴베이스는 28일 서울아산병원 의료전문가 대상의 고급심폐소생술 시뮬레이션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급심폐소생술(Advanced Cardiac Life Support; ACLS)은 흉부압박 및 인공호흡 등 심폐소생술과 의료장비와 약물 등을 이용한 전문 의료인이 시행하는 응급처치를 통틀어 말한다. 심혈관 질환과 관련된 체계적인 알고리즘을 토대로 그 원인을 찾고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는 지침으로, 미국심장협회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뉴베이스 관계자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서울아산병원의 양질의 교육 경험을 뉴베이스의 의료 시뮬레이션 제작 기술로 제작하여, 국내 전문 의료진들에게 반복 학습이 가능한 디지털 기반 심폐소생술 가이드라인 롤모델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위해 뉴베이스는 심정지 환자 대응 시나리오를 시작으로 1인 접근법 및 팀 접근법 교육 프로그램을 제작하며, 서울아산병원 시뮬레이션센터에서는 ACLS 교육 노하우를 토대로 심정지 시나리오별 전문심폐소생술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뉴베이스 박선영 대표는 “기존 시뮬레이션 교육의 경우 교육 환경의 현실적인 문제로 교육 횟수가 제한되어 있어 반복학습이 힘들고 훈련 효과를 지속시키는데 한계가 있었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심혈관 질환과 관련한 응급환자 발생 상황을 디지털 기반으로 구현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방법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