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요약]

스마일게이트 AI센터는 26일 6개 직군에서 경력직원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AI 센터 관계자는 "자연어처리 연구개발 및 오픈 도메인 챗봇 연구개발 등 6개 직군에서 경력 직원을 모집한다"고 말했다. 그는 "채용될 경우 ‘재미’와 ‘인간다움’의 가치에 기반한 엔터테인먼트에 특화 된 다양한 AI 기술을 연구하고, 또한 실제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마일게이트 AI 센터 한우진 센터장은 “AI센터는 엔터테인먼트에 특화 된 AI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AI센터와 함께 미래 AI 산업을 선도할 역량 있는 개발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AI 센터(한우진 센터장, 이하 ‘AI센터’)는 26일 미래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이하 ‘AI’) 산업을 선도할 경력 연구개발 인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이번 모집은 NLP(자연어처리) 연구개발, 오픈 도메인 챗봇 연구개발, 비전 관련 생성모델 연구개발, AI 전략지원 및 운영, 음성합성 및 변환기술 연구개발, 데이터 분석 전문가 등 6개 분야에 걸쳐 채용 완료시까지 실시된다"고 말했다.

그는 "각 채용 직군에 대한 주요 자격요건은 NLP Task 모델 개발 및 상용 수준의 엔진 개발 경험,  챗봇 모델 및 서비스 개발 경험,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및 머신러닝 이론에 대한 높은 이해도, 음성 신호 처리 관련 업무 경험 등"이라고 밝혔다.

담당 업무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지난 2020년 8월 출범한 스마일게이트 AI센터는 ‘Fun AI(재미있는 인공지능)’와 ‘Human Like AI(사람 같은 인공지능)’를 기조로 삼고 기쁨, 감동, 놀람 등 인간의 다양한 감정을 인공지능 기술로 풀어내기 위한 선행 기술을 연구하며, 이에 기반한 서비스와 제품 출시를 추진하고 있다. 또 공감, 소통, 적응, 기억 등 인간 본연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인간과 상호 작용하는 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최근 욕설 및 혐오 발언 분류 모델에 기반한 데이터셋 ‘언스마일’(UnSmile) 을 선보이며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AI 센터 한우진 센터장은 “AI센터는 엔터테인먼트에 특화 된 AI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AI센터와 함께 미래 AI 산업을 선도할 역량 있는 개발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