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국세청은 23일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서 중소기업 대표들과 가진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국세청 관계자는 "이 자리는 산업·경제현장을 찾아 중소기업 등의 세무불편과 어려움 경청하기 위해  만든 자리"라고 밝혔다. 김창기 국세청장은 "원자재 가격 상승과 금리인상 등으로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정부 재원의 안정적 조달에 애쓰는 산업단 대표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국민경제의 회복을 국세행정 차원에서 지원하기 위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영세납세자에게 납부기한 연장·환급금 조기 지급 등 경영자금 유동성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좌측부터 국세청 자산과세국장 박재형, 대진반도체(주) 차성규 전무이사, ㈜이지네트웍스 박관병 대표이사, 주식회사 남평아이티 이정희 대표이사, ㈜아쿠아픽 이계우 대표이사, ㈜ 케이엘림뉴스타 김기원 대표이사, 국세청장 김창기,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장 이행만, 문엔지니어링(주) 김성만 대표이사, 세기정보통신(주) 이재철 대표이사, 주식회사 에듀윌 권대호 대표이사, ㈜아이퀘스트 김순모 대표이사, 서울지방국세청장 강민수

국세청은 23일 서울특별시 구로구・금천구에 위치한 「서울디지털산업단지(G-밸리)」를 방문하여 중소기업 대표 등과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세청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각종 첨단산업이 밀집한 우리나라 대표 디지털산업현장을 찾아 정보기술분야(IT) 기업 등의 세무 상 어려움을 파악하고 세정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고 말했다.

김창기 국세청장은 "원자재 가격 상승과 금리인상 등으로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정부 재원의 안정적 조달에 애쓰는 산업단 대표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국민경제의 회복을 국세행정 차원에서 지원하기 위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영세납세자에게 납부기한 연장·환급금 조기 지급 등 경영자금 유동성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김청장은 아울러 "조사규모를 전년보다 축소 운영하고, 간편조사 비중 확대, 조사기간 단축 등 중소납세자의 조사부담을 지속적으로 완화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연구·인력개발비 세액공제 사전심사제도 제출서류를 간소화하고 중소기업이 어려워하는 세액공제・감면과 가업승계 제도에 대해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