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요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3일 가을의 꽃 국화 작품 공모한다고 밝혔다. 참가 대상은 전국 국화 애호가·단체 등 전 국민 대상이며, 대회 참가는 ▲ 입국 ▲ 현애국 ▲ 다륜국 ▲ 분재국 ▲ 특수작(조형물) 등 총 5개 작품 부문에 대해 10월 19일 17시까지 전자우편 또는 팩스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고, 10월 20일 오후 12시까지 실물 전시작품을 양재꽃시장 현장에 제출하면 된다. 김형목 유통이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 화훼업계의 우수성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경진대회와 함께 ‘가을 국화 꽃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로 온 국민이 함께하는 꽃 소비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국화 작품 경진대회 포스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3일 가을을 맞아 특색있는 볼거리 제공과 대국민 꽃 소비 촉진을 위해 ‘가을 국화 꽃 축제’와 연계한 ‘국화 작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통공사 관계자는 "우수한 국화 작품 공모로 국내 화훼업계의 우수성을 알리고 포상을 통한 자긍심 고취는 물론, 오는 10월 예정된 ‘가을 국화 꽃 축제’와 더불어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본 대회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참가 대상은 전국 국화 애호가·단체 등 전 국민 대상이며, 대회 참가는 ▲입국 ▲현애국 ▲다륜국 ▲분재국 ▲특수작(조형물) 등 총 5개 작품 부문에 대해 10월 19일 17시까지 전자우편 또는 팩스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고, 10월 20일 오후 12시까지 실물 전시작품을 양재꽃시장 현장에 제출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오는 10월 21일부터 25일까지 양재꽃시장에서 열리는 ‘가을 국화 꽃 축제’ 현장에 전시될 예정이며,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 농식품부 장관상 등 17점의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대회 참가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양재꽃시장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형목 유통이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 화훼업계의 우수성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경진대회와 함께 ‘가을 국화 꽃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로 온 국민이 함께하는 꽃 소비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