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요약

넥슨은 22일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의 세계관을 풀어내는 첫 번째 메인 스토리 ‘멘트문명’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또한 "러브홀릭 지선이 참여한 테마곡 OST ‘너의 우주’를 발매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와 함께 만렙 상향, 무기 업그레이드 단계 확장, 신규 강화 아이템 추가 등 다양한 시스템 개편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22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에 메인 스토리 ‘멘트문명’을 업데이트하고 테마곡 OST를 발매했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멘트문명’은 ‘아스가르드’ 세계관을 풀어내는 첫번째 메인 스토리로, 대천사 ‘메타트론’에 맞서는 ‘세실리아’와 ‘카이기델’ 그리고 그들의 아이인 ‘타미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퀘스트를 통해 ‘멘트문명’ 스토리를 감상하며 신규 맵을 탐험하고 새로운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신규 콘텐츠를 보다 잘 즐길 수 있도록 성장 상한선도 높였다. 최고 레벨을 4년만에 확장해 이제 250레벨 ‘만렙’ 캐릭터를 256레벨까지 육성할 수 있다. 장비도 캐릭터와 함께 성장시킬 수 있도록 인챈트 횟수 제한을 제거했고 지상계 최고 등급 무기인 ‘익스트림웨폰’의 업그레이드를 2단계 확장했다. 또한, 가상 인챈트 기능과 신규 강화 아이템 ‘드래곤 포스’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시스템 개편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최근 음악 경연 프로그램에 출연해 다시 한번 대중에게 존재감을 뽐낸 지선(러브홀릭)이 부른 ‘멘트문명’ 테마곡 OST ‘너의 우주’를 발매했다. ‘세실리아’의 호기심과 설렘, 두려움이 지선(러브홀릭)의 깨끗하고 맑은 음색과 섬세한 악기의 선율로 잘 드러난다. ‘너의 우주’는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뮤직비디오는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2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해 모은 포인트로 이벤트 상점에서 ‘천상계 장비 교환권’, ‘천상계 장비 업그레이드권’, 장비 강화서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멘트문명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3가지 도전 완료 시 추첨을 통해 굿즈 세트를 증정하는 ‘챌린지 이벤트’,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의 빠른 적응을 돕고자 ‘신규/복귀 유저 선물상자’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