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청년창업스타트업 ‘엠케이(MK), 중기부 ‘팁스’(TIPS) 선정
청년창업스타트업 ‘엠케이(MK), 중기부 ‘팁스’(TIPS) 선정
  • 박용우 기자
  • 승인 2022.09.2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창업 스타트업으로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차량 애프터마켓 전문 엠케이(MK, 대표 변무영)가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추천을 받아 중기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연구개발(R&D), 사업화 등을 지원하는 사업인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전했다.

엠케이측에 따르면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드투자 유치와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팁스까지 선정되며 국내 모빌리티 애프터마켓 유망 스타트업으로 떠올랐다. 엠케이는 향후 2년간 5억원의 기술개발(R&D)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고 밝혔다.

엠케이는 창업 후, 기존 패트병 위주의 워셔액의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한 자동차 워셔액 ‘카글’(Cargle), 차량소독 솔루션 ‘오아시스’(OASIS)를 정식 론칭하였다. 현재는 카센터, 렌터카 등 전국 약 2,000곳의 고객사와 9곳의 대리점을 확보한 청년 창업 스타트업으로 성장했다.

엠케이 변무영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동차 정비 추천 및 관리 서비스 솔루션 등을 고도화하겠다. 엠케이의 팁스 사업 과제는 ‘차량 정비 빅데이터 기반 카센터 통합 관리 솔루션 개발’이다. 이를 통해 15조원 규모의 자동차 정비 시장에 현장중심 서비스 제공으로 빠르게 시장에 진입하고, 자동차 정비, 검사, 부품 등 전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MK는 최근에 경기도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과 경기조합 김동경 이사장, 이진욱 부이사장과 엠케이 변무영 대표, 박성호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자동차 검사 정비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한편, 엠케이 변무영 대표는 “2022년 하반기에 현장맞춤형 체계적 훈련(S-OJT)을 통해 직원 역량 과 교육프로그램의 우수성을인정받아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 수상자로도 선정된 바 있다. 지난달에는 한국-베트남 ‘모빌리티 산학 클러스트 사업’ 핵심 기업으로 선정돼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뿐 아니라 다양한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자동차 통합 관리 플랫폼을 개발하고, 카센터-고객을 매칭하고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동차 정비, 관리 시장 혁신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