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요약

IBK기업은행은 2022 해양수산 취업박람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해양수산 분야 우수기업·기관 90여 개사가 참여해 현장 면접과 채용 상담 진행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AI 직무 진단 컨설팅, VR 모의 면접 등 구직자의 취업 역량 향상 위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왼쪽에서 세 번째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과 오른쪽에서 두 번째 임문택 IBK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은 부산 벡스코에서 해양수산부, 해군과 공동으로 ‘2022 해양수산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는 코스피 상장사인 에이치엠엠, 울산항만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 등 해양수산 분야 우수기업·기관 90여 개사가 참여해 현장 면접을 진행하고, 입사 전형 관련 채용 상담을 진행한"고 말했다.

그는 "3대 항만공사(인천, 부산, 울산)의 채용설명회와 함께 해양수산 취업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하는 취업 특강을 진행하며, 구직자의 취업 및 구인 기업 채용 지원 정책과 관련된 안내·상담 등도 이뤄진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부대 행사로 공공기관 공통 채용시험인 NCS 역량 진단, 직업 심리 검사, AI 직무 진단 컨설팅, VR 모의 면접, 이력서 사진 촬영 등 구직자의 취업 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장 면접 참가 구직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면접지원금을 지원한다.

기업은행 담당자는 “이번 일자리박람회가 해양수산 분야 취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취업 성공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키워드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