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난달 29일자로 조직개편을 시행하고 9월 5일자로 인사를 단행했다. 소진공 관계자는 "국정과제의 적극이행과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에 따른 선제적 기능을 조정했다"고 말하고 "선제적 기능 조정을 통한 경영효율에 나선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4일 새정부 출범에 따른 국정과제 이행 및 정책방향에 부응하고,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에 따른 선제적 기능 조정을 통해 8월 29일자로 조직개편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소진공 관계자는 "이와 관련하여 공단은 개정된 직제규정 및 요령을 게시하고,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발령을 9월 5일부로 시행한다"고 말했다.  

그는 "기존 7본부 1연구센터 25실의 구성에서 본부 및 부서통합, 축소를 통해 5본부 1연구센터 22실 체제로 대부서 전환하고, 그 과정에서 기능 통폐합을 통해 간부직 비율을 축소(12% 감축)해 경영효율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기관 자체 혁신방안 발굴을 위한 사업점검·진단·평가를 수행하는 업무를 맡는 ESG 혁신단을 신설하여 국정과제 이행을 위한 추진동력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공단은 "이러한 조직혁신을 선행하여, 소상공인·전통시장의 신속한 회복지원과 이들이 혁신적인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생력 강화에 바탕을 둔 지원정책을 펼쳐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래는 5일부로 시행하는 인사발령 현황이다. 

◆인사발령 전보

◇임원
 기획경영본부장(상임이사) 김경숙

◇실장급

▶비서실장 이혁주 ▶ESG혁신단장 김현석 ▶인재혁신실장 이봉희 ▶기획경영본부 기획조정실장 김영기 ▶기획경영본부 경영지원실장 양숙경 ▶소상공인본부 성장지원실장 박진희 ▶소상공인본부 창업성장실장 김종순 ▶소상공인본부 소공인지원실장 김은경 ▶시장상권본부 상권육성실장 박경모 ▶금융사업본부 금융지원실장 김관호 ▶금융사업본부 금융관리실장 윤수정 ▶금융사업본부 회복지원실장 김성권 ▶디지털혁신본부 스마트지원실장 강성한 ▶디지털혁신본부 빅데이터실장 오윤배 ▶손실보상총괄반 손실보상지원실장 김원범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