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농협이 국회사무처와 '추석맞이 농축산물 행복 大장터'를 열었다. 농협중앙회는 "1일부터 국회 소통관 앞 광장에 마련된 25개의 홍보 부스에서는 농협이 엄선한 전국 팔도의 다양한 농특산물과 제수용품, 가공식품 등을 시중가 대비 20~30% 할인가에 판매하고, 쌀 소비촉진 차원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지역별 쌀(1.2kg) 증정행사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물가 상승으로 인해 명절을 앞둔 마음이 무거운 분들이 많으실텐데 국회와 농협이 함께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풍요로움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농협은 농업인과 국민의 삶에 보탬이 되는 각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9월 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앞 광장에서 열린 '추석맞이 농축산물 행복 大장터' 개장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는 국회사무처와 공동으로 9월 1일부터 이틀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앞 광장에서 '추석맞이 농축산물 행복 大장터'를 운영한다.

1일 오전 개최된 개장식에는 김진표 국회의장, 이광재 국회사무총장, 소병훈 농해수위 위원장과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지역 농업인을 대표한 농·축협 조합장 등이 참석하여 농업인 판로확대 지원과 지역 우수 농축산물 홍보를 위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오른쪽 두번째)이 9월 1일부터 이틀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앞 광장에서 열리는 ‘추석맞이 농축산물 행복 大장터’에서 국산 우수농산물을 홍보하고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금동명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장, 성영근 농협중앙회 이사, 김진표 국희의장,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이광재 국회사무총장.

이번 행사에서 농협은 지역별 농특산품 등을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를 운영해 최근 쌀값 하락과 폭염·폭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판로를 지원하는 한편, 방문객에게는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국산 농축산물과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국회 소통관 앞 광장에 마련된 25개의 홍보 부스에서는 농협이 엄선한 전국 팔도의 다양한 농특산물과 제수용품, 가공식품 등을 시중가 대비 20~30% 할인가에 판매하고, 쌀 소비촉진 차원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지역별 쌀(1.2kg)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농협은 국회 소통관 로비에 우리 농축산물로 구성한 추석선물세트관, 고향사랑기부제 우수 답례품관, 도별 브랜드 쌀을 주제로 한 팔도쌀 홍보관을 운영하여 행사기간 동안 우리 농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물가 상승으로 인해 명절을 앞둔 마음이 무거운 분들이 많으실텐데 국회와 농협이 함께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풍요로움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농협은 농업인과 국민의 삶에 보탬이 되는 각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