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넥슨은 26일 모바일 게임 ‘메이플스토리M’이 자신만의 집을 꾸미는 신규 콘텐츠 ‘마이홈’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친구의 ‘마이홈’을 방문해 획득한 코인으로 다양한 장식을 구입해 ‘마이홈’을 꾸밀 수 있으며, 특정 스타일의 가구를 모두 수집하면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서 신규 콘텐츠 ‘마이홈’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특정 레벨 달성 후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마이홈’ 건물을 얻을 수 있으며, ‘마이홈’ 코인을 모아 가구와 외부 디자인을 구매해 자신만의 집을 꾸밀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코인은 ‘마이홈’에 배치된 계정 내 캐릭터 수에 비례해 획득 가능하며, 친구의 ‘마이홈’에 방문할 경우에도 상대 캐릭터로부터 받을 수 있다. 상점에서 코인을 사용해 다양한 가구를 구매하여 배치할 수 있고, 도감에 특정 스타일의 가구를 모두 모으면 추가 보상도 주어진다'고 강조했다.

넥슨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9월 22일까지 ‘M시티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필드 사냥 시 ‘M시티 투어’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상점에서 육성에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주어진 일일업적을 완료하면 ‘M시티 나이트 불꽃 폭죽 재료’를 획득할 수 있고, 재료를 일정 수량 모으면 15분간 경험치 상승 효과를 지닌 ‘M시티 나이트 불꽃 폭죽’을 제작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M시티 이벤트’에 참여해 얻은 스탬프 개수에 따라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또, 자동사냥 진행 시 하루 최대 200개의 ‘가을달의 조각’을 지급하고, ‘가을달의 조각’을 이용하여 대량의 경험치를 제공하는 ‘[이벤트]보름달 폭풍 성장의 비약’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